의령군 ‘자굴산 자연휴양림 크리스마스 이야기’ 행사 [의령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이 지난 9일, 10일 이틀간 자굴산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 '자굴산 자연휴양림 크리스마스 이야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공간은 농촌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식생활 체험 및 교육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체험프로그램과 시설환경, 교육인력의 전문성 등을 엄정하게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현재 의령군은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 공간으로 4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올해 2개소가 추가로 선정되어 총 6개소가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의령군이 지난 9일, 10일 이틀간 자굴산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 ‘자굴산 자연휴양림 크리스마스 이야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 첫날에는 무인카페에서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쇼와 음악회가 열렸다.
또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숲체험, 소원붙이기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도 이틀간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노각센터 일원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등 겨울 감성 가득한 포토존을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포토존과 소원붙이기 체험은 연말까지 상시 운영한다.
◆의령군, 2023년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공간 2개소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는 2023년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공간으로 2개소가 선정됐다.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공간은 농촌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식생활 체험 및 교육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체험프로그램과 시설환경, 교육인력의 전문성 등을 엄정하게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현재 의령군은 우수 농촌 식생활 체험 공간으로 4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올해 2개소가 추가로 선정되어 총 6개소가 운영된다.
신규 지정된 곳은 전통장 및 한식디저트 만들기 등 현재 미래교육원과 연계해 지역 체험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는 의령손맛된장과 효영식품 두 곳이다.
◆의령군, 2기분 자동차세 부과
의령군은 2023년 2기분 자동차세 총 6380건, 9억6500만원(지방교육세 포함)을 부과했다.
이번에 고지된 자동차세의 납세의무자는 12월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이며, 과세기간은 7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이다.
과세기간 중 차량을 신규 등록하였거나 이전 등록한 경우엔 소유기간만큼 일할 계산되며, 경차, 승합차, 화물차 등 연 세액이 10만원 이하인 차량은 지난 6월에 일괄로 연세액이 부과되어 이번 하반기에는 부과되지 않는다.
납부기한은 내년 1월2일까지이며, 은행을 방문해 고지서로 납부하거나 CD/ATM기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으며 위택스, 가상계좌, 지방 세입 계좌 등을 이용하여 납부할 수도 있다.
◆㈜탑리사이클링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 기탁
의령군 용덕면 소재 ㈜탑리사이클링(대표 주성현)이 13일 의령군청을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500만원을 기부했다.
◆의령군 모범운전자회 이웃돕기 라면 기탁
의령군 모범운전자회(회장 오태동)은 13일 연말 이웃돕기를 위해 의령군청을 방문해 라면 31박스를 기탁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올해, 지난해보다 평균 온도 더 높다…유엔 “온실가스 감축해야”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막 올린 ‘2024 코세페’…경기 반등 불씨 살린다 [가봤더니]
- 대체로 맑은 날씨에 추위 풀린다…낮 최고 16~21도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