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인공, '롤드컵 챔피언' T1... '페이커' 이상혁 '올해의 선수' 수상 [LCK 어워드]

임재형 기자 2023. 12. 13. 2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챔피언에 등극한 T1이 'LCK 어워드'를 휩쓸었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은 '올해의 선수'를 수상하면서 2023년 가장 높은 별이 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3일 오후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년 최고의 선수와 팀, 지도자에게 상을 수여하는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어워드'를 개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광명, 임재형 기자)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챔피언에 등극한 T1이 'LCK 어워드'를 휩쓸었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은 '올해의 선수'를 수상하면서 2023년 가장 높은 별이 됐다.

라이엇 게임즈는 13일 오후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23년 최고의 선수와 팀, 지도자에게 상을 수여하는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어워드'를 개최했다. 이번 '2023 LCK 어워드'는 LCK가 전세계에서 '1위 리그'로 2년 연속 등극한 만큼 수많은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2023 LCK 어워드'는 2023년 한 해를 빛낸 LCK 선수를 선정하는 만큼 다양한 수상 목록이 짜여졌다. 최고의 선수를 뽑는 '올해의 선수'를 비롯해 포지션 별 최강자,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시즌 MVP, 퍼스트 팀, 루키 오브 더 이어, 베스트 코치까지 많은 LCK 구성원이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다양한 특별상도 이번 시상식의 열기를 더했다.


2023년 최고의 선수에는 '페이커' 이상혁이 선정됐다. 이상혁은 2023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비록 서머 시즌 '부상'이라는 악재가 있었지만, 이를 떨쳐내고 전무후무한 '롤드컵 4회 우승' 업적을 이뤄냈다. 이상혁은 '올해의 선수'에 더해 최고의 미드 라이너에도 뽑혔다. 이에 이상혁은 본상 기준 2관왕을 달성했다. 

이상혁은 "이 자리에 오기까지 혼자만으로 힘으로 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많은 분들 덕분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며 "4번째 상의 공은 팀원들에게 돌리도록 하겠다"며 주장다운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선수'와 함께 각 포지션 별로 최고의 선수 5명이 선정됐다. 탑 라인에는 '제우스' 최우제가 뽑혔다. 최우제는 매번 T1의 탑 라인에서 변함 없는 맹활약을 펼친 선수다. '2023 롤드컵'에서는 엄청난 경기력 속 결승전 MVP에 선정되기도 했다. 정글러 포지션에는 시즌 중반 어려움을 딛고 롤드컵 우승을 일궈낸 '오너' 문현준이 선정됐다.

원거리 딜러에는 '구마유시' 이민형이 선정됐다. 이민형은 자신에 대한 낮은 평가를 실력으로 당당하게 뒤집고 2023 롤드컵 우승에 일조했다. 서포터 포지션에는 역시 T1 소속의 '케리아' 류민석이 뽑혔다. '역대급 천재 괴물' 등 화려한 수식어와 함께 데뷔한 류민석은 꾸준한 커리어에 이어 2023년 '롤드컵 우승'으로 방점을 찍었다.


한편 '2023 LCK 어워드'는 최고의 선수를 가리는 본상 외에도 다양한 특별상으로 재미를 더했다. 10주년을 맞아 성승헌 캐스터, 이현우 해설이 특별상을 받았으며, 베트남에서 특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건' 박루한은 'LCK 글로벌 마케팅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중꺾마' 주인공 '데프트' 김혁규가 받았던 '올해의 밈 상'은 2023년 이현우 해설이 주인공이 됐다. 이현우 해설은 "OO 나와, 따운, 비상" 등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2023 롤드컵의 열기를 더한 바 있다.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어워드' 수상자
*본상
-올 해의 선수: '페이커' 이상혁
-각 포지션 최고의 선수
  탑: '제우스' 최우제
  정글: '오너' 문현준
  미드: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스프링: '케리아' 류민석
  서머: '캐니언' 김건부 / '제카' 김건우
-정규 리그 MVP
  스프링: '케리아' 류민석
  서머: '리헨즈' 손시우
-ALL LCK 퍼스트 팀
  스프링: '제우스' 최우제 / '오너' 문현준 / '페이커' 이상혁 / '구마유시' 이민형 / '케리아' 류민석
 서머: '기인' 김기인 / '커즈' 문우찬 / '비디디' 곽보성 / '에이밍' 김하람 / '리헨즈' 손시우
-루키 오브 더 이어(신인상): '페이즈' 김수환
-베스트 코치: 강동훈 감독

*특별상
-올해의 밈 상: 이현우 해설
-LCK 글로벌 마케팅상: '모건' 박루한
-베스트 쇼맨십 상: 광동
-10주년 특별상: 성승헌 캐스터, 이현우 해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