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바람을 가르며 달리고 날자, TL의 편리한 변신 시스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2월 7일, 엔씨소프트의 신작 '쓰론 앤 리버티'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수동 전투와 변신 시스템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인데요, 그중에서도 변신 시스템이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우선 땅에서는 먼 거리를 이동할 때 4발 동물로 변신을 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ASDW로 이동하는 동안 약지 손가락으로 좌측 시프트 키를 눌러주면 바로 변신해 달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7일, 엔씨소프트의 신작 '쓰론 앤 리버티'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수동 전투와 변신 시스템이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인데요, 그중에서도 변신 시스템이 정말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우선 땅에서는 먼 거리를 이동할 때 4발 동물로 변신을 해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지나다닐 수 없는 낮은 곳도 지나갈 수 있고 적들에게 어그로도 끌리지 않죠.
조작도 매우 간단합니다. ASDW로 이동하는 동안 약지 손가락으로 좌측 시프트 키를 눌러주면 바로 변신해 달립니다. 잠시 멈추면 자동으로 사람으로 돌아옵니다.
만약 높은 곳에서 내려간다거나 다른 대륙으로 이동할 때에는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독수리 등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요, 활강하는 느낌이 꽤 괜찮습니다.
상하좌우 조절도 되고 하늘을 나는 느낌이 아주 좋네요. 특히 이 TL이 '심리스'로 로딩이 없는 오픈월드를 구현한 게임이기 때문에 달리거나 나는 동안 거칠 것이 없습니다.
또 변신은 탐사나 수집에도 중요합니다. 건물 옥상, 처마, 깊숙한 골자기 등 다양한 장소에 수집품들이 숨어있는데, 동물로 변해야만 구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 찾아보세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TL, 수동전투가 낯설다면 원거리 무기를 추천합니다!
- [가이드] 어쩌면 캐릭터 레벨보다 중요하다! 'TL' 스킬 레벨업
- 엔씨(NC) 'THRONE AND LIBERTY', 확 바뀐다.. 요청사항 반영한 업데이트 계획 공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