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가 놓친 한국인의 놀라운 퍼포먼스"... '벽' 김민재에 쏟아진 찬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신들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막아낸 김민재에게 연이은 찬사를 보냈다.
전반 19분 맨유가 날카로운 역습을 전개했고,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침투하는 라스무스 호일룬에게 침투 패스를 넣었지만 김민재가 직전에 끊어냈다.
맨유가 올 여름 무려 6,400만 파운드(약 1,067억 원)를 데려온 호일룬은 이날 김민재에 막혀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외신들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막아낸 김민재에게 연이은 찬사를 보냈다.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3-20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A조 6차전을 치른 바이에른뮌헨이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0으로 이겼다. 바이에른은 마지막 조별리그도 승리하며 5승 1무 무패로 16강으로 향했다.
김민재의 활약이 돋보였다. 이날 토마스 투헬 감독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한 가운데, 김민재도 다요 우파메카노와 짝을 이뤄 선발 출전했다. 두 선수 모두 풀타임을 소화하며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이날 맨유가 때린 유효슈팅은 단 1개였다.
김민재는 전반전부터 높은 집중력으로 맨유의 공격을 연이어 차단했다. 전반 19분 맨유가 날카로운 역습을 전개했고,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침투하는 라스무스 호일룬에게 침투 패스를 넣었지만 김민재가 직전에 끊어냈다. 전반 44분에는 호일룬이 오른쪽 터치라인 부근에서 공을 잡자 몸으로 밀어낸 뒤 공을 빼앗아왔다. 맨유가 올 여름 무려 6,400만 파운드(약 1,067억 원)를 데려온 호일룬은 이날 김민재에 막혀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후반전에서 활약은 계속 됐다. 후반 2분 안토니가 페널티 지역까지 공을 밀고 들어왔지만 김민재가 과감한 태클로 공만 건드려 걷어냈다. 후반 7분에는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왼쪽에서 올린 땅볼 크로스를 슬라이딩 태클로 걷어냈다.
슈팅도 한 차례 기록했다. 후반 37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공이 흘러나오자 김민재가 과감하게 왼발 슛으로 연결했다. 김민재의 슈팅은 수비수를 맞고 코너킥으로 이어졌다.
김민재는 이날 95번의 터치를 가져갔고, 94%의 높은 패스 성공률을 보였다. 이외에 태클1회, 걷어내기 2회 등 안정감 있는 수비를 펼쳤다.
현지 매체들도 김민재에게 높은 평점을 매겼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김민재에게 최고 평점 8점을 줬다. 이날 선제골을 넣어 수훈선수로 뽑힌 킹슬리 코망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가 김민재와 같은 점수를 받았다.
영국 '90min'도 김민재에게 최고점 8점을 주며 "맨유가 지난 여름 놓친 한국인 수비수의 놀라운 퍼포먼스였다"고 코멘트를 남겼다. 최고점을 1점으로 매기는 독일 '빌트'는 김민재에게 평점 2점을 부여했다.
김민재는 불과 지난 주말 받았던 많은 질타를 한 번에 찬사로 바꿨다. 바이에른이 프랑크푸르트에 1-5 대패를 당해 김민재도 비판을 피할 수 없었다. 그러나 곧바로 최정상급 활약을 보여주며 건재함을 증명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K리그 무리뉴' 이정효 감독, 광주와 2027년까지 재계약... '창단 이래 최장기 계약' - 풋
- '건강한 K리그를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 2023 K리그 의무세미나 개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부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깜짝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항·울산은 선착, 전북·인천도 확률 50% 이상 ‘K리그 전원 ACL 16강’ 보인다 - 풋볼리스트(FOOT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