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XX!! 망상증 환자냐?!"…"경기력 좋았다" 턴하흐 '유체이탈 화법'→맨유 팬 극대노

나승우 기자 2023. 12. 13.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릭 턴하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유체이탈 화법 인터뷰에 맨유 팬들이 분노를 쏟아냈다.

맨유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최종전서 0-1로 패했다.

스포츠바이블은 "맨유 팬들은 뮌헨전 패배에 대한 턴하흐의 반응에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 팬들은 턴하흐를 망상증 환자라고 조롱하기도 했다"라며 팬들의 반응을 조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나승우 기자) 에릭 턴하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의 유체이탈 화법 인터뷰에 맨유 팬들이 분노를 쏟아냈다.

맨유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독일)과의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최종전서 0-1로 패했다. 전반전을 0-0으로 마쳤지만 후반 25분 킹슬리 코망에게 결승골을 내줘 무릎을 꿇었다.

이미 4승1무 무패를 기록하며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뮌헨을 상대로 무조건 이겨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던 맨유는 결국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1승1무4패, 승점 4를 기록하며 꼴찌로 조별리그 탈락했다.

졸전이었다. 90분 동안 기록한 유효슈팅은 단 1개였다. 뮌헨을 전혀 위협하지 못했다. 절실했던 쪽은 맨유였지만 뮌헨에게 주도권을 내주고 경기 내내 끌려갔다. 점유율도 40대60으로 크게 뒤졌다. 또한 잉글랜드 팀 최초로 조별리그 15실점이라는 굴욕적인 기록도 세웠다.

물론 악재도 있었다. 질병 여파로 공격진에 앙토니 마르시알, 마커스 래시퍼드가 명단 제외됐다. 안토니, 알레한드로 가르나초 정도가 선발로 내보낼 수 있는 자원이었다. 하지만 90분 동안 뮌헨에게 끌려다니며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 한 건 분명 아쉬운 부분이었다.

맨유 팬들에게는 최악의 결과가 현실이 된 순간이었다. 조 3위에게 주어지는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티켓도 얻지 못했다. 무엇보다 코펜하겐(덴마크), 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 등 객관적인 전력이 떨어지는 팀에게 밀려 최하위를 기록했다.

경기 후에는 턴하흐의 인터뷰가 맨유 팬들을 불타게 만들었다.

영국 스포츠바이블에 따르면 턴하흐는 "우리 경기력은 좋았다. 하지만 실수가 있었고, 이기기엔 충분하지 않았다. 그러나 난 우리 팀의 경기력이 아주 좋았다고 생각한다. 질 경기는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벤치에 선수들이 부족했던 건 사실이다. 뮌헨처럼 뛰어난 팀을 상대로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에게 찬사를 보내고 싶다. 벤치 자원으로부터 뭔가 에너지가 필요했지만 공격진에 투입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제한적이었다"라며 벤치 자원 부족으로 패했을 뿐, 선수들의 경기력은 좋았다고 주장했다.

턴하흐의 인터뷰를 본 맨유 팬들은 '정신 나간 소리'라며 분노했다. 매체에 따르면 팬들은 SNS에 "선수들이 잘했다고? 슈팅 한 개밖에 없는데 장난하나", "오, 맙소사. 턴하흐는 대체 뭘 본 거지?", "WTF, 내가 뭘 읽은 거지? 정신 나간 것 같다. 오늘 경기력이 좋았다는 건 턴하흐의 기준이 최소치보다 훨씬 더 낮게 잡혔다는 뜻이다"라고 반응했다.

또 다른 팬은 "망상에 빠진 광대 같다. 어떻게 그를 지지할 수 있겠나. 끔찍한 경기력이었고, 턴하흐가 아직도 맨유 감독에 있다는 건 구단이 얼마나 추락했는지 보여준다"라고 비판했다. 어떤 팬은 "왜 계속 경기력이 좋았다고 말하는 건지 전혀 이해가 안 된다"라고 고개를 저었다.

스포츠바이블은 "맨유 팬들은 뮌헨전 패배에 대한 턴하흐의 반응에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부 팬들은 턴하흐를 망상증 환자라고 조롱하기도 했다"라며 팬들의 반응을 조명했다.

사진=스포츠바이블, 연합뉴스

나승우 기자 winright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