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선순환 체계 구축…롯데케미칼,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케미칼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인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는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2020년 3월 소셜벤쳐 8개사와 활동을 시작했으며, 리사이클 제품 제작과 지역 클러스터 구축 등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멘토링·사업실현지원금 지원 등 기회 제공
롯데케미칼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활동인 ‘프로젝트 루프 소셜’ 3기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는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2020년 3월 소셜벤쳐 8개사와 활동을 시작했으며, 리사이클 제품 제작과 지역 클러스터 구축 등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3개사는 AI기반으로 폐의류를 재질과 종류별로 분류하는 ‘스튜디오랩’, 플라스틱 재생원료를 사용해 보온, 보냉 패키지를 개발하는 ‘티에스피바이오켐’ 및 ABS, PET 리사이클소재를 활용해 발달 장애인 교구를 제작하는 ‘찬솔사회적협동조합’이다.
롯데케미칼은 프로젝트 루프 주관기업인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지난 10월부터 지원기업 모집, 심사 등을 거쳐 3개사를 선정했으며, 이달부터 전문가 멘토링 및 사업실현지원금 지원, 판로 구축 등의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프로젝트 루프 소셜은 자원선순환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당사와 선발기업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해 자원선순환 체제 구축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납치女 성폭행 후 가슴 절단까지…" 살아남은 목격자 충격 증언
- "마약한 남편, 알몸으로 딸 앞에서…" 폭로한 아나운서 역고소 당했다
- 민주당 술렁이게 한 '이낙연 신당'…친명계는 "동력 안 커" 평가절하
-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그릴‧램프 더 화려해졌다
- “세계 최초는 우리”…SES, ‘리튬메탈배터리·UAM’ 시장 출사표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반환점 돈 홍명보호 선두 굳히기, 손흥민 A매치 50호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