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수료식'…5명 조기 취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3일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2차'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 진출과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을 위한 해운물류 관련 실무이론 및 현장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3일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 2차’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 진출과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을 위한 해운물류 관련 실무이론 및 현장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 30명 중 27명이 수료하고, 그 중 5명이 교육 중에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앞으로 하반기 채용일정이 마무리되면 취업률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 8월에 진행된 1차 취업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 28명 중 20명이 취업에 성공해 71%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취업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모의면접 과정을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을 제고하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청년에게 ‘더 고른, 더 많은, 더 나은 청년 취업의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평택항 및 해운물류업계의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자립준비청년의 밤 행사…'멘토-멘티' 교류
-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대상에 남양주시 선정
- 김동연 “젠더폭력 대응에 있어 경기도가 ‘퍼스트 펭귄’이 될 것”
- 경기도, 다양한 경험·지식 가진 베이비부머 사회공헌활동 지원
- 경기도 외식업체 10곳중 4곳 매장보다 배달 가격 비싸…점주들 “배달앱 수수료 부담”
- 주진우 "이재명, 침묵으로 생중계 반대 동조"…민주당 "허위사실, 사과해야"
- 국민의힘, '이재명 재판 생중계 불허'에 "국민 알권리 묵살 아쉬워"
- 문다혜 '제주 불법 숙박업' 혐의 모두 인정…이번 주 검찰 송치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곽빈 아니고 고영표’ 대만 허 찌른 류중일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