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중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특강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 축구선수를 꿈꾸는 중학생들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갔다.
지난 8일 부천FC는 사회공헌활동 'RED HANDS(이하 레드핸즈)' 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일신중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교의 요청으로 참여하게 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축구선수를 꿈꾸는 중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강 이후에는 학교 운동장에서 직접 축구클리닉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 축구선수를 꿈꾸는 중학생들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갔다.
지난 8일 부천FC는 사회공헌활동 'RED HANDS(이하 레드핸즈)' 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일신중학교를 찾아 '찾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교의 요청으로 참여하게 된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된 축구선수를 꿈꾸는 중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부천 소속 공격수 김규민이 진로특강을 진행하면서 일일 선생님으로 함께했다. 김규민은 부천 유소년 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연령별 유스(U-12, U-15, U-18)를 모두 부천에서 보냈다. 그는 지난 해 부천에서 프로 첫 무대를 밟으면서 축구 인생을 모두 부천과 함께하고 있는 '성골유스'다. 올 시즌에는 성남과의 18R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데뷔 골을 터뜨리면서 성골유스, '부천DNA' 등 앞으로에 대한 기대를 더하기도 했다.
그는 이날 특강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할 시기인 중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형이자 선생님이 되었다. 프로축구선수 직업에 대한 소개와 자신의 학창 시절 이야기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학생들의 질문과 고민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도 아낌없이 나누었다.
특강 이후에는 학교 운동장에서 직접 축구클리닉도 진행했다. 슈팅, 패스 등 여러 가지 축구 스킬을 가르쳐주면서,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사인회에서는 부천 팬 학생이 직접 유니폼을 가져와 사인을 받고, 문제집 표지에 사인을 받는 등 유쾌한 분위기가 계속되었다. 또한 김규민은 학생들의 요청으로 인스타그램 '맞팔'을 해주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김규민은 "축구선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언해줄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조금 서툴고 부족한 부분도 있었을 텐데, 제 이야기를 경청해준 일신중 학생들에게 고맙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주저 없이 또 참여할 것 같다."라고 전하며 소감을 전했다.
부천은 비시즌 동안 계속해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레드핸즈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축구여신' 아나운서의 '눈이 번쩍 붉은 시스루' 자신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논란의 '공영방송 뉴스' 여성 앵커, 생방송 중 '모욕 행위'...SNS로 사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역대급 유럽 남녀 사이 '정중앙 우뚝 섰다' 한국인의 비결은 '실전 파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레전드의 역사는 이어진다' 임영웅 'HERO' MV 3100만뷰 돌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통령 격노했다 '회장님 폭행사건' 일파만파...사법당국 움직인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