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이 습관' 실천하면, 엉덩이 탄력 높아져

이해나 기자 2023. 12. 13. 1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젊었을 땐 탄력 있던 엉덩이가 나이가 들수록 점점 처진다.

하지만 일상 속 습관 몇 개만 바꿔도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계단 오르기평소 계단을 자주 오르면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엉덩이에 힘주고 걷기엉덩이에 힘을 주고 걸으면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계단 오르기, 엉덩이에 힘주고 걷기, 운동 후 바로 앉지 않기를 실천하면 자연스레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젊었을 땐 탄력 있던 엉덩이가 나이가 들수록 점점 처진다. 하지만 일상 속 습관 몇 개만 바꿔도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엉덩이 탄력 높이는 생활 습관들을 알아본다.

◇계단 오르기
평소 계단을 자주 오르면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엉덩이 근육은 평지를 걸을 때보다 계단을 오를 때 더 자극받기 때문이다. 평소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걷기 운동을 할 땐 평지보다 경사로를 택하면 된다. 계단을 오를 땐 발바닥 전체를 디디면서 미는 듯한 느낌으로 보폭을 넓혀 두 계단씩 오르면 효과가 좋다. 단, 계단을 내려가는 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피한다.

◇엉덩이에 힘주고 걷기
엉덩이에 힘을 주고 걸으면 엉덩이 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다. 걸을 때 등과 어깨는 곧게 펴고 아랫배는 안으로 집어넣고 엉덩이에 힘을 주면 된다. 보폭은 80~90cm로 약간 넓게 걸으면 좋다. 엉덩이 근육에 힘이 집중될수록 예쁜 엉덩이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운동 후 바로 앉지 않기
운동 후 의자에 바로 앉으면 긴장했던 엉덩이 근육이 풀어질 수 있어 삼간다. 운동 강도와 속도를 천천히 줄이면서 근육이 풀리도록 한 뒤 의자에 앉아야 한다. 또 오랫동안 앉아있는 것도 피해야 한다. 이는 엉덩이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장시간 앉아있어야 할 땐 수시로 엉덩이를 두드려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40~50분에 한 번씩 자리에서 일어나 까치발로 서는 게 좋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