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손은 약손" 진짜일까…'여기' 마사지하니 복통에 효과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엄마가 아이의 아픈 배를 문질러주면, 배앓이가 낫는 신기한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것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배가 차가워지기도 하다.
배꼽을 중심으로 마사지를 하면, 뭉친 근육의 이완 작용으로 피로가 풀리고 위장 내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배 전체를 20~30회 원을 그리면서 가볍게 만져주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엄마가 아이의 아픈 배를 문질러주면, 배앓이가 낫는 신기한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것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고,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배가 차가워지기도 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복부 냉증으로 인해 생리통, 변비, 여성질환이 심해질 수 있다.
이럴 때는 배를 따뜻이 하고, 마사지 해주면 일시적으로 호전될 수 있다.
배꼽을 중심으로 마사지를 하면, 뭉친 근육의 이완 작용으로 피로가 풀리고 위장 내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한다.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마사지 방법은 배꼽을 기준으로 원을 그리며 시계 방향으로 마사지해 주면 좋다. 이때 마사지하는 손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배 전체를 20~30회 원을 그리면서 가볍게 만져주면 된다.
복통에 좋은 음식도 있다.
찬 음식을 피하고,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생강은 따뜻한 기운의 음식으로, 복통과 메스꺼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시금치는 간장의 피로를 풀어주는 기능을 하면서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 복통에 효과적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국 강풍 동반 영하권 추위...알 턱 없던 겨울 통증 '이것' 때문?
- 11월 되면 뇌출혈 사망자 많아진다…전조증상과 예방법은?
- 비 그치고 '반짝 추위' 다시 영하권…겨울철 빙판길 '골절' 주의
- "콜록콜록" 증상 비슷한데…감기·폐렴·독감 차이점은?
- 스타 강사 김창옥, ‘치매’ 증상 고백…‘건망증’과 차이점은
- [속보] 법원 "이재명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 한동훈, 이재명 1심 중형 선고에 "사법부 결정 존중하고 경의 표해"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