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40kg 감량 비결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의 체중 감량 비결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에서 개최된 뮤지컬 영화 '칼러 퍼플' 프리미어 시사회에서 윈프리는 긴팔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때 체중이 107㎏까지 불었던 윈프리는 40㎏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러닝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과 유지에 효과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아카데미 영화 박물관에서 개최된 뮤지컬 영화 ‘칼러 퍼플’ 프리미어 시사회에서 윈프리는 긴팔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윈프리는 “(살을 빼기 위해) 한 가지가 아니라 모든 것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살을 빼고 이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며 “오늘도 러닝머신 위에 있었다”고 말했다.
한때 체중이 107㎏까지 불었던 윈프리는 40㎏을 감량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윈프리는 살을 빼기 위해 2형 당뇨병 치료제인 오젬픽 사용을 고민했다고 했다. 윈프리는 “약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무릎 수술을 받은 상태였기 때문에 ‘내가 스스로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약을 사용하는 것은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60㎏대의 몸무게를 유지 중인 윈프리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하루에 약 1700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며 식단 관리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러닝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과 유지에 효과적이다. 특히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했을 때 더 큰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중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연소하는데, 공복 상태에서는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어 체지방이 더 빠르게 연소하기 때문이다. 다만, 너무 장기적인 공복 운동은 오히려 체내의 단백질이 에너지로 쓰이기 시작해 근 손실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 주의한다.
러닝머신을 뒤로 타보는 것도 방법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스텔렌보스대 떼블랑슈 박사 연구팀에 따르면 러닝머신을 뒤로 탈 때 앞으로 탈 때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했고, 체지방도 더 많이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야외 러닝은 실내에서 뛰는 것보다 열량을 더 써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밖에서 뛰면 우리 몸은 신경 쓸 것이 많아져 열량을 더 소비하게 되기 때문이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야외 러닝은 러닝머신으로 뛸 때보다 열량을 5% 더 소모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아라 출신 한아름, 마음껏 먹으면서도 '이것' 해 25kg 감량… 다이어트 비결은?
- 50대 박사, ‘곰처럼 먹기 다이어트’로 45kg 감량 성공… 방법은?
- 강재준, 23kg 감량 성공… 요요 현상 막으려면 ‘이것’ 필수
- “암 사망률, ‘췌장암’ ‘아프리카’ ‘남성’일수록 높아… 2050년에 암 사망자 더 늘어난다
- 날씬한 몸 유지하는 스타 5명, 공통점은? 간식으로 고소한 ‘이것’ 먹는다
- ‘조현병’ 여성의 유방암 위험 높다… 왜?
- “남자는 등” 49세 추성훈, 성난 근육 공개… ‘이 운동’으로 만들 수 있다?
- 아기 유모차에 태우고 마라톤 뛴 우크라니아 여성… ‘세계 신기록’ 깬 사연
- SK바이오팜, 연간 흑자 눈앞… ‘세노바메이트’ 효자 노릇 톡톡
- HER2 양성 유방암 뇌 전이 생존 기간 늘리는 ‘엔허투’… 주목할 만한 또다른 임상 결과는? [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