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먼헌터 키우기',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먼헌터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 인기 정상에 등극했다.
12일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몬스터를 무찌르는 전사의 성장을 소재로 출시 한달여를 맞이한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는 12월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서먼헌터 키우기'의 이번 인기는 지난해 출시한 '스피릿 세이버'의 리메이크 출시와 흥행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먼헌터 키우기'가 구글 플레이 인기 정상에 등극했다.
12일 위메이드커넥트는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가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몬스터를 무찌르는 전사의 성장을 소재로 출시 한달여를 맞이한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는 12월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RPG 장르에 방치 시스템을 접목한 ‘서먼헌터 키우기’는 방치형 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과 RPG 마니아 등 다양한 이용자 분포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은 ‘과금 유도가 없다’, ‘캐릭터 성장이 편리하다’를 비롯해 리뉴얼에 따른 속도감, 개편된 디자인 등 게임 전반에 대한 호평을 전하며 게임에 만족감을 전하고 있다.
한편 ‘서먼헌터 키우기’의 이번 인기는 지난해 출시한 ‘스피릿 세이버’의 리메이크 출시와 흥행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위메이드커넥트 측은 "게임의 리메이크를 위해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는 시장과 이용자 트렌드를 분석하며 게임 개편을 기획했고 개발사 니트로엑스는 RPG에서 방치형으로 게임의 무게 중심을 이동하는 등 전면적인 리메이크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개발사 니트로엑스의 박용진 대표는 “개발사와 퍼블리셔, 양사의 긴밀한 협력이 과감한 게임 리메이크로 이어지며 고객들께 만족을 전하게 됐다”라며 “많은 분들의 호응에 맞춰 신규 던전과 펫 성장, 미션 등 업데이트 일정을 앞당길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 재시·재아, 틱톡 '영구 정지'…"전화도 안 되고"
- '현빈♥' 손예진, 소장품 바자회 직접 개최…어떻게 진행되나
- '이효리♥'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 언급…"조용히 운영될 줄" [엑's 이슈]
- 손태영♥권상우, 넓은 마당에 놀이터까지…으리으리 美 일상
- 박하선, 결혼 잘했네…"♥류수영이 신나서 해줌"
- 나나, 상의 탈의→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아찔' "소리없이 참았다" [엑's 이슈]
- "조세호가 뭐라고" 김구라, 불화설에 결국 입 열었다 [엑's 이슈]
- 화재로 위장된 할아버지·손자 타살 사건…충격적인 범인 정체 (용감한 형사들4)
- 빅뱅 완전체, 팔팔한 지드래곤 업고 '마마' 오르나 [엑's 이슈]
- "저X 저거 이상했다"…전종서, 속옷노출 이어 비비와 친분 '눈길'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