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中企 지원 프로그램 ‘SME WEEK’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스마트제조 기술, 1:1 전문가 컨설팅 등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SME Week(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Week·SME 위크)'를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최혁준 메타버스과학국장은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이 우리 지역에서 세계최고의 글로벌 기업 애플로부터 스마트 제조기술, 전문가 컨설팅 등 특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경북도는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여,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스마트제조 기술, 1:1 전문가 컨설팅 등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SME Week(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s Week·SME 위크)’를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SME 위크는 애플의 인프라를 직접 활용해 최첨단 제조 공정을 보다 깊게 배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제조설비 혁신기술의 모범사례와 활용방안 트레이닝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 대표·임직원 150명 이상이 조기에 참가신청을 완료할 정도로 관심도가 더욱 커졌다.
특히 정확한 데이터분석에 필요한 고가장비 구입 시 비용문제와 최신 공정알고리즘에 대한 전문인력 부족 등으로 R&D투자에 선뜻 나서기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애플의 최첨단 시스템과 우수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스마트 제조혁신을 구현하기 위한 ▲스마트 데이터 트랙, ▲스마트 공정 트랙, ▲스마트 품질 트랙3개 분야이며, 머신러닝의 기본 원리 및 제조업에서의 활용에 초점을 맞춰 중소기업이 바로 현장에서 맞춤형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제조공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외에도 센터 내에 구비된 70여종에 달하는 최첨단 품질 및 공정 분석 장비를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애플 소속 엔지니어의 무료 1:1 컨설팅과 더불어 중소기업 참가자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소기업체 A대표는 “분야별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전문가 교육뿐만 아니라, 스마트 품질 랩 컨설팅에서 자사에서 개발 중인 제품의 성능향상과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역 기업체 B대표는 “센터내 장비이용 서비스를 통한 정확한 이미지화 및 데이터화가 인상깊고 도움이 되었다. 화장품, 신소재 등 중소기업, 예비창업자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했다.
최혁준 메타버스과학국장은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이 우리 지역에서 세계최고의 글로벌 기업 애플로부터 스마트 제조기술, 전문가 컨설팅 등 특별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경북도는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하여,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의 일환으로 애플, 경상북도, 포항시, 포스텍 과 협업하여 지난해 5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전국 지자체의 뜨거운 유치 경쟁 속에서 우수한 산학연 인프라가 집적된 경북 포항이 선정되어 2021년 9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한 남편, 알몸으로 딸 앞에서…" 폭로한 아나운서 역고소 당했다
- 홍혜걸, 아내 여에스더 논란에 "한 사람을 만신창이 만들어"
- "아 좋다" 이재용이 국물 더 달라던 그 어묵집 난리났다
- "여자 옷 벗겨보자" 저질 AI앱에 2400만명 미친듯 몰렸다
- "납치女 성폭행 후 가슴 절단까지…" 살아남은 목격자 충격 증언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공시가격 현실화율 또 동결…집값 뛴 강남권 보유세 부담 ‘늘어날 듯’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