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 스포츠인권포럼’…토론회·인권 특강·라운드테이블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11일부터 12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아잘레아홀에서 '경기도 스포츠인권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도가 지난해 체육인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치한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에서 주최한다.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는 도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참여형 인권교육', '영화를 통한 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권침해 피해자를 위한 '찾아가는 인권상담'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11일부터 12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아잘레아홀에서 ‘경기도 스포츠인권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도가 지난해 체육인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치한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에서 주최한다. 포럼 슬로건은 ‘우리 시대의 스포츠인권’이며, 도내 체육단체 임직원, 운동선수 및 지도자, 일반 도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1일에는 ‘스포츠 인권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및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가 개최되며, 12일 오전은 ‘스포츠 인권의 확장–상생과 숙의’를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조효제 교수가 ‘기후위기와 인권’ 특강을 진행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지역 스포츠 인권을 위한 정책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스포츠 인권 증진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들을 모을 예정이다.
경기도 스포츠인권센터는 도내 체육인을 대상으로 ‘참여형 인권교육’, ‘영화를 통한 인권교육’ 등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권침해 피해자를 위한 ‘찾아가는 인권상담’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법제처 선정 ‘우수 자치입법’ 최우수상 수상
- 경기도, '경기스타트업캠퍼스' 새싹기업 성장터로 자리 잡아
- 경기도 건의 반지하주택 신축금지 법제화 …건축법 개정안 국회 통과
-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 특별점검
- 경기도의회 여·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 선포식' 한 마음 뭉쳐
- 보수주자 춘추전국시대…한동훈은 '흔들' 다른 잠룡들은 '꿈틀'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전현무·유재석 꺾었다…이찬원, KBS 연예대상서 예능인으로 ’정상‘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