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소식] '언남동 토끼굴' AI 스마트 방범 CCTV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흥구 언남동의 영동고속도로 하부에 위치한 통로박스(초원마을통로)에 'AI 스마트 방범 CCTV'가 설치됐다.
통로 박스는 일명 토끼굴로 불리우며, 내부가 어두워 교통사고나 범죄에 취약하다.
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내·외부에 감응형 AI CCTV를 설치하고 차량이 진입하기 전에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전광판도 함께 설치했다.
시는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보완점을 반영한 뒤 내년부터는 3개구 취약지역으로 AI 스마트 방범 CCTV 설치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남동 초원마을 통로에 CCTV 설치
기흥구 언남동의 영동고속도로 하부에 위치한 통로박스(초원마을통로)에 'AI 스마트 방범 CCTV'가 설치됐다.
통로 박스는 일명 토끼굴로 불리우며, 내부가 어두워 교통사고나 범죄에 취약하다. 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내·외부에 감응형 AI CCTV를 설치하고 차량이 진입하기 전에 정보를 미리 알려주는 전광판도 함께 설치했다.
이 CCTV는 시 통합관제센터와 연결돼 범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보완점을 반영한 뒤 내년부터는 3개구 취약지역으로 AI 스마트 방범 CCTV 설치를 확대할 방침이다.
기흥구 보건소, 지역 3개 기관에 건강계단 조성
기흥구보건소가 용인신릉중학교와 용인신촌중학교, 마북동 주민자치센터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건강계단에는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계단에 붙였다.
보건소는 건강계단을 조성한 3개 기관의 평균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83점으로 높게 집계된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건강계단 조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건강계단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기관별 챌린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행사 참가자 151명은 건강계단을 오르는 사진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다짐했다. 챌린지 이벤트 참가자들은 자신의 건강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승강기 대신 계단을 이용하겠다는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과 의지를 담은 계획서를 써냈다.
어르신 보행안전 위해 정수리 마을길 인도 설치
인도가 없던 처인구 양지면 정수리 195-1번지 일원 200m 구간에 옹벽과 펜스를 갖춘 인도가 설치됐다.
해당 구간은 정수리 마을에서 새마을회관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변변한 인도가 없어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위험이 있었기 때문이다.
시는 인근 국공유지를 활용해 길어깨 공간을 확보한 뒤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도록 폭 1.5m의 인도를 만들고 옹벽(60m)도 설치했다.
또 안전 펜스로 인도를 둘러 차량 운전자들이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게 했다. 공사에는 도비 2억원이 투입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특례시, 농림부 사업 선정으로 화훼농가 1곳에 공기열 냉난방시설 지원
- 용인특례시, 용인고등학교학생 통학안전 위해 '통학차량 승하차구역' 설치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역 경찰 소방과 ‘안전문화살롱’ 개최
- 용인특례시, 안정적 행정서비스 위해 노후 전산·통신 장비 교체
- 용인와이페이 충전하면 10% 인센티브…연말까지 이벤트
- 보수주자 춘추전국시대…한동훈은 '흔들' 다른 잠룡들은 '꿈틀'
- 김예지 "첫 표결 후 한동훈으로부터 응원 메시지 받아"
- 선관위, '與 의원 내란공범' 현수막은 가능…'이재명은 안 돼' 불허
- 시청률도, 신뢰도 모두 잃은 KBS의 ‘씁쓸한’ 연말 [D:방송 뷰]
- 문체부로부터 중징계 요구받은 정몽규 회장이 문체부를 설득?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