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人 남궁훈 대표, 아이즈 엔터테인먼트로 AI 사업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게임인 재단 이사장을으로 복귀한 남궁훈 대표가 아이즈 엔터테인먼트(AIZ Entertainment, 이하 아이즈)를 설립하고, 인공지능(이하 AI) 기반의 신사업에 시동을 건다.
아이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반의 AI 시대를 선도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지난 11월 설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인 재단 이사장을으로 복귀한 남궁훈 대표가 아이즈 엔터테인먼트(AIZ Entertainment, 이하 아이즈)를 설립하고, 인공지능(이하 AI) 기반의 신사업에 시동을 건다.
아이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반의 AI 시대를 선도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지난 11월 설립됐다. 회사 측은 'AI 콘텐츠 기반의 플랫폼'으로 새로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하고, AI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용자들의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팬덤을 형성하고, 사용자 간 소통과 참여를 활성화해 AI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차별화된 놀이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아이즈 엔터테인먼트 사명은 AI (인공지능)를 복수형으로 표현한 '아이즈'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것으로, 생성된 각각의 AI를 '아이(child)'로 설정해 페르소나를 부여하고 궁극적으로 무수한 페르소나(아이들, children)를 보유하고자 하는 기업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
남궁훈 대표는 "AI와 콘텐츠로 팬덤 중심의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형성해, 이용자들이 몰입도 높은 다양한 형태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다."라고 전하며 "아이즈는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와 AI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궁훈 카카오 센터장, "2022년은 팬의 시대. 한국이 전 세계 시장 주도할 수 있다"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직 사임. 미래 이니셔티브 센터장 역할에 집중
- 글로벌 역량 강화. 카카오게임즈 경영 체제 개편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장현국 대표 내정자, 액션스퀘어 50억 유상증자 완납... 최대주주도?
- “울면 한 대~”, 어른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속 산타 캐릭터들!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