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 매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고주가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 매체에 SBS가 1위로 선정됐다.
7일 SBS에 따르면 지난 6일 한국광고주협회는 이시훈, 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광고주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3 광고 매체 평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SBS는 98.7점을 기록하며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송 매체 1위를 차지했고, 총 74개 매체 중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합 순위에서는 2위
광고주가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 매체에 SBS가 1위로 선정됐다.
7일 SBS에 따르면 지난 6일 한국광고주협회는 이시훈, 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광고주를 대상으로 조사한 ‘2023 광고 매체 평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 리서치에 의뢰해 광고 결정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임직원 100여 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지상파, 종편, 유료방송 등 방송 매체와 종합일간지 등 신문 매체, 유튜브와 네이버 등 동영상/포털 매체, 각종 옥외 매체와 소셜미디어를 포함, 총 74개 매체를 조사했다.
이번 연구는 지난 10월에 열린 광고주대회에서 한 차례 발표된 바 있다. 당시 조사의 경우 광고주들이 평가한 점수를 중심으로 순위를 매겨졌지만, 이번 조사는 방송 정성조사 내용이 반영되며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매체별 시청률, 열독률, 앱 이용자 수 등 정량적 요소를 평가하고, 광고매체들에 대한 집행 이력, 매체 영향력 등에 대한 정성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SBS는 98.7점을 기록하며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송 매체 1위를 차지했고, 총 74개 매체 중에서 2위를 기록했다. 유튜브(99.6점)가 전체 1위를 차지했고, 카카오(93.6점)와 네이버(91.8점)가 각각 3,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JTBC(2위→8위)가 순위가 하락하며 가장 선호하는 방송매체 자리를 SBS에 내줬다.
연구를 진행한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 교수는 “매체 가치가 ‘매우 우수’인 그룹의 상당수는 지상파/동영상 매체가 차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매체가치가 ‘보통 이하’인 그룹에는 신문 매체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객관적인 정량적 성과 개선이 없는 한 상당수의 신문 매체는 정성적인 가치개선으로만 광고 매체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망자만 5명'…유동규 교통사고로 본 '대장동·법카 의혹' 관련 인물 잔혹사
- "영상 또 나온 황의조, 상습성 인정될 듯…음란물 소지죄 추가시 최소 징역 2년" [법조계에 물어
- 이낙연 "이재명과 만남, 사진 한장 찍고 단합처럼 보이는 것 의미 없어"
- "검찰 직접수사 권한 줄어들자…20·30대 전세·투자 사기 피해 급증" [법조계에 물어보니 290]
- 이원욱 "3총리 연대하면 사실상 '민주당'…이재명 당은 '개딸당' 전락할 것"
- '좀비 악법 vs 민생법안'…김여사 특검·지역화폐법에 여야 또 극한 대립모드
- '기획통' 심우정 신임 검찰총장…우병우·진경준 수사 경험
- 美 빅컷 해석 분분…증권가 “증시 방향성 탐색 장기화”
- 김지우, 번아웃 겪고 찾아낸 온전한 행복 [D:인터뷰]
- 연패 허락하지 않은 대보 하우스디 오픈, 박주영이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