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체티노가 생각한 맨유전 패배 원인 "맨유보다 하루 덜 휴식, 갤러거 퇴장 여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첼시 감독이 이번 경기 패배 원인으로 두 가지를 꼽았다.
경기 종료 후 포체티노 감독은 맨유전 패배 원인을 두 가지로 요약했다.
첫째는 맨유가 첼시보다 더 휴식을 취한 것, 둘째는 지난 경기 코너 갤러거의 이른 퇴장으로 주전 선수들이 제대로 쉬지 못한 것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첼시 감독이 이번 경기 패배 원인으로 두 가지를 꼽았다.
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를 치른 첼시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2로 패했다. 첼시는 리그 10위(승점 19)에 머물렀고, 맨유는 리그 6위(승점 27)로 올라갔다.
맨유와 첼시 모두 경기를 잘 풀어나갔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두 팀이 최근 성적만 놓고 보면 시즌 초반보다 나아졌다고 말할 수 있겠으나 여전히 경기력은 본 궤도에 올라오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경기 승자는 맨유였다. 맨유는 전반 8분 브루누 페르난데스의 페널티킥이 로베르트 산체스의 선방에 막혀 리드할 기회를 놓쳤지만, 전반 19분 스콧 맥토미니가 선제골을 넣어 앞서나갔다. 첼시가 전반 44분 콜 파머의 동점골로 따라잡자 맨유는 후반 23분 맥토미니가 헤더로 멀티골을 기록했고 2-1 리드를 끝까지 지켰다.
경기 종료 후 포체티노 감독은 맨유전 패배 원인을 두 가지로 요약했다. 첫째는 맨유가 첼시보다 더 휴식을 취한 것, 둘째는 지난 경기 코너 갤러거의 이른 퇴장으로 주전 선수들이 제대로 쉬지 못한 것이었다. 갤러거는 저번 주말 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과 경기에서 전반 45분 퇴장당했다. 이날 후반 추가시간이 10분으로 유독 길게 주어졌기 때문에 첼시는 10명이서 60분 가까이 경기를 소화해야 했다.
이것이 이번 경기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런 종류의 경기는 평가하기 어려운데, 맨유가 우리보다 하루 더 쉬었을 뿐더러 우리는 지난 주말 경기에서 10명이서 60분가량을 소화했기 때문이었다. 우리는 시작부터 약간의 에너지를 잃어버렸다"고 평가했다.
그럼에도 포체티노 감독은 이 경기에서 교체카드를 2장만 사용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마크 쿠쿠렐라와 리스 제임스를, 후반 33분 미하일로 무드리크와 아르만도 브로야를 바꿨다. 벤치에 어린 선수들이 많았기 때문에 불가피한 조처였다.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는 많은 선수들을 잃었다. 브라이턴전 1명 없이 후반전을 소화했고, 우리 벤치 선수들은 어렸다"며 "나는 선수들에게 실망하지 않았다. 그들은 모든 걸 쏟아부었다. 우리는 2-1로 졌고, 사람들은 우리가 왜 이기지 못했는지 서로 다른 이유를 찾아낼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침착하게 하던 대로 가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색계 여배우' 탕웨이도 놀랄 한국의 골 때리는 그녀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첼시전 퇴장' 로메로 복귀 예고한 포스테코글루 "자제력은 그에게 달린 것, 본인도 실망했다" -
- [EPL.1st] 어떤 공격수보다 낫다... '멀티골' 맥토미니, 대표팀 이어 맨유 해결사로 우뚝 - 풋볼리스
- '슈팅 2개 졸전' 빌라 원정서 잡힌 맨시티, 4경기 무승 행진... 1위 아스널과 6점차 - 풋볼리스트(FOO
- 위기의 맨유, 첼시 꺾고 분위기 반전... '맥토미니 멀티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점점 자신감 올라오는 오현규, 하이버니언 상대로 4, 5호골 폭발! 팀은 4-1 대승 - 풋볼리스트(FOOT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