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에서 인싸 각! 알록달록 국내 전통주 7

2023. 12. 5. 16: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파티 테이블을 화려하게 채워줄 알록달록 국내 전통주.

1감미료 대신 얼그레이 찻잎으로 향긋함을 더하고, 김포 고시히카리 쌀 함량을 높여 쌀 본연의 단맛을 살렸다. 파라다이스 호텔&리조트와 팔팔양조장이 함께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 미심.

2딸기 주스를 연상케 하는 홍국쌀의 선홍색이 이목을 끈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달지 않은 담백함으로 입맛을 돋우는 술샘의 술취한 원숭이.

3당도 높은 머스크 멜론과 곡성 찹쌀로 만든 스파클링 막걸리다. 도수가 낮은 데다 단맛과 청량감이 높아 음료수처럼 술술 넘어가는 시향가의 우주 멜론미.

4, 5 은하수를 펼친 듯 반짝거려 등장만으로도 테이블의 분위기를 환기시킨다. 은근하게 취했을 때의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연현상에 빗대어 표현한 증류주로, 예산 사과를 듬뿍 넣어 만든 오나이릭 브루어리의 우주술 오로라와 미드나잇.

6향긋한 배 향과 금빛이 마음까지 환하게 밝힌다. 잘 익은 배를 한 입 베어 물었을 때의 상쾌함에 꿀의 달콤함을 더한 댄싱사이더의 허니문배.

7맑은 핑크빛과 상큼한 체리 향에 한 잔 따를 때부터 기분이 좋아진다. 청주를 베이스로 만들어 질감까지 부드러운 대한주조의 경주체리주.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