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떠난 지드래곤, '피지컬:100' 제작사 가나? '이적설은 묵묵부답'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갤러시코퍼레이션으로의 이적설이 불거져 이후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5일 머니투데이는 업계의 말을 빌려 지드래곤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드래곤이 갤럭시와 전속계약 세부내용에 관한 합의를 마친 것으로 안다"며 "조만간 공식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갤러시코퍼레이션으로의 이적설이 불거져 이후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5일 머니투데이는 업계의 말을 빌려 지드래곤이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전속계약이 임박했다고 보도했다. 업계 관계자는 "지드래곤이 갤럭시와 전속계약 세부내용에 관한 합의를 마친 것으로 안다"며 "조만간 공식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갤럭시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IP(지적재산권)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등을 하고 있다. 2019년 설립된 AI 메티버스 기업으로 Mnet '부캐선발대회', TV조선 '부캐전성시대', '아바드림' 등을 제작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피지컬: 100'을 제작한 바 있다. 또한 '피지컬: 100'을 연출한 장호기 PD는 지난 6월 MBC에서 이 회사의 콘텐츠 레이블인 스튜디오27의 CCO(최고 제작 책임자)로 이적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 6월 오랜 시간 몸담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이 만료됐다. 당시 YG엔터테인먼트는 "광고 등 기타 활동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을 통해 협력 중"이라며 "음악 활동 재개 시 추가적인 계약을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지드래곤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YG엔터테인먼트 링크 등을 삭제하면서 추가 관련 계약 가능성이 없어진 것을 암시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있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소속사와의 계약 만료 이후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되는 등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하지만 강하게 자신의 마약 투약 혐의를 부인하며 자신 출석을 해 마약 음성 결과를 받아냈고, 이후에도 마약 투약 의혹과 연루된 유흥업소 실장 A씨가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을 본 적이 없다고 진술을 번복하면서 불송치로 사건이 마무리될 가능성이 한층 커졌다.
지드래곤이 자신의 무혐의를 증명하고 난 뒤 새로운 소속사로 이적 후 음악활동까지 논스톱으로 이어갈지, 이후 행보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진영 "비♥김태희 두 딸, 끼 多…내 딸들과 걸그룹 계획" (라스)
- 이장우, 8살 연하 ♥조혜원과 결혼·'나혼산' 사이…솔직한 딜레마 [엑:스레이]
- '아이돌 부부' 율희·최민환, 결혼 5년만 파경…이혼사유 無·양육권 父 [종합]
- 한혜진 "10월 10일 결혼"…'연하남'과 웨딩 촬영도 마쳐
- '700억 대박' 김민재 아내의 유럽 생활…찍으면 다 화보
- '1억 빚투 침묵' 이영숙, '흑백요리사' 출연료 압류→"소송만 17건" 첩첩산중 [엑's 이슈]
- '이혼' 벤, 전 남편 귀책사유 폭로 임박 "나는 죽었다"…이혼 이유 뭐길래 [종합]
- 전청조 사기극 후…남현희 "겨우 살고 있어" 호소→무더기 고소 [엑's 이슈]
- '이혼 12년차' 오정연 "속 편할 날 없어" 눈물의 가정사→강력 재혼 의지 [엑's 이슈]
- '성매매 의혹' 쉴드치더니…이홍기, 결국 포스터서 최민환 삭제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