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경기교육감 "장애학생, 일반학생과 같은 선상에서 발전할 수 있게 최선 다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과 용인특례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4일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에 건립되는 장애인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는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장애인과 장애학생에게 스포츠 체험활동을 하게 해서 체력 증진하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되며, 경기도 다른 시·군의 장애인·장애학생도 이용할 수 있는 거점센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내년 초 센터를 먼저 오픈하고 내년 중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원을 받아 장애인 체력 인증센터까지 이곳에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 등 세 기관 간 협력에 목적
용인특례시에 장애인 편의시설 갖춘 가상현실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과 용인특례시, 대한장애인체육회가 4일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용인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 조성 등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확대를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이 참석했다. 이 밖에도 기관별 주요 간부가 배석해 장애인체육 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순서는 △내빈 소개 및 협약 내용 보고 △기관별 기관장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도교육청은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대상 프로그램 마련에 협력하고 학생 참여 확대를 위해 힘써 나갈 예정이다.
용인특례시는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장소 제공 및 체험센터 운영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용인특례시에 가상체험센터를 연내 조성하고 콘텐츠 보급에 힘쓸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선진국의 특수교육은 장애학생이 일반학생과 통합해서 함께 살아가도록 교육목표를 정하고 지원책을 편다"면서 "경기도교육청은 경기 특수교육 3개년 계획을 수립해 선진국의 흐름대로 특수교육을 실천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애학생도 일반학생과 같은 선상에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고, 자신만의 특기로 자립하며 자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늘의 협약식은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협약 내용을 잘 추진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에 건립되는 장애인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는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장애인과 장애학생에게 스포츠 체험활동을 하게 해서 체력 증진하고 정신건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되며, 경기도 다른 시·군의 장애인·장애학생도 이용할 수 있는 거점센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내년 초 센터를 먼저 오픈하고 내년 중 대한장애인체육회 지원을 받아 장애인 체력 인증센터까지 이곳에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도의회, 경기교육 발전 위해 맞손
- '가정과 학교의 따뜻한 동행'…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참여회의 '동행' 개최
- 임태희 경기교육감, 고교 배정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 학부모에 서한문
- 임태희 경기교육감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애국정신 기리는 교육 노력"
- 임태희 경기교육감, 공약 이행 상황 투명 공개한다
- 대통령실 고위급 참모진, 잔류키로…최상목과 갈등 일단 봉합
- 국민의힘, '윤 대통령 체포영장'에 "사법부 사망…영장전담판사 탄핵 검토"
- 與, 野 내란 선전선동 혐의 고발에 "국가애도기간에도 정쟁 몰두"
- “아물지 못한 상처”…뉴진스가 택한 ‘자유’에 따르는 ‘무게’ [D:이슈]
- 선거 무효 카드까지? 공약 없고 선거전만 가열 [대한축구협회장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