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학년 부장교사 진학교육 연수·평가회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오는 12월 1~2일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고3학년 부장교사 70명 대상으로 '2023 고3부장 진학교육 직무연수 및 평가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교학점제와 2028 대학입시의 방향 ▲권역별 고3학년부장협의체 분임토의 ▲2028 대학입시 개편에 따른 충남 진로진학지도 방향 모색 간담회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사례 발표 ▲권역별 진로진학지도 분임발표의 연수 내용을 진로진학부 교육연구사 중심으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오는 12월 1~2일 재능교육연수원에서 고3학년 부장교사 70명 대상으로 ‘2023 고3부장 진학교육 직무연수 및 평가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연수는 올 한해 고3학년 진로진학지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과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에 따른 충남 진로진학지도 방향을 설계하는 간담회를 준비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고교학점제와 2028 대학입시의 방향 ▲권역별 고3학년부장협의체 분임토의 ▲2028 대학입시 개편에 따른 충남 진로진학지도 방향 모색 간담회 ▲2023학년도 진로진학지도 사례 발표 ▲권역별 진로진학지도 분임발표의 연수 내용을 진로진학부 교육연구사 중심으로 운영한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진로진학교육 2.0’에 꼭 필요한 생생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우리 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현경숙 원장은 “이번 연수는 올 한해 고3학년 운영사례를 공유하며, 고3학년부장협의체를 탄탄하게 구성하여 앞으로 고교 간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급변하는 대입제도에 학교현장을 지원하는 방향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우리 진로융합교육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진로융합교육원은 ‘진학교육 학습공동체’의 활동으로 제작한 ‘2015 개정교육과정 학생선택형 교육과정 기반 진로진학지도 사례집’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진학교육 학습공동체는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의 진학역량 함양을 위한 교사 중심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2023년 ‘교육과정과 진학연계 분석’ 외에도 10개의 주제로 더 운영되고 있다.
이 자료집은 도내 11개 고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기반한 학생 진로진학지도를 모아 ▲2023 신입생 기준 교육과정 편제표 운영 ▲1학년 진로진학 연계 과목선택 지도 ▲3학년 교육과정 기반 진로진학 지도 등의 사례를 담았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무죄 여론전’ 나서는 민주당 속내는…與는 ‘생중계’로 맞불
- 의협 비대위원장 ‘4파전’…전공의·의대생 아우를 수 있을까
- 동덕여대 재학생 “남녀공학 전환은 설립이념 부정…전면 철회해야”
- 검찰, 명태균 “김건희 여사에게 돈 받았다” 진술 확보
- 당정갈등 봉합 수순에 ‘김건희 특검법’ 단일대오↑…“순망치한”
- [단독] “교직원이 학생 밀치고 벽돌로 위협”…재학생 보호 없는 동덕여대
- “인문사회학에서 국가적 복합위기 해결법 찾는다” [쿠키인터뷰]
- ‘검사 집단 퇴정’ 성남FC 사건 재판부, 검찰 ‘이의신청’ 기각
- 금감원 “해지율 가정 과도해”…DB손해‧현대해상 등 해당
- ‘대북송금 사건’ 이재명 재판, 생중계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