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스트 5대 총장에 이건우 전 서울대 공대학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디지스트)은 최근 이사회가 제5대 총장으로 이건우(67·사진) 서울대학교 전 공과대학 학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된 이 신임 총장은 경기고,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MIT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특히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과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이공계 교육정책 수립에 경험이 많고 교육 현장 일선에서 왕성히 활동 한 교육 행정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디지스트)은 최근 이사회가 제5대 총장으로 이건우(67·사진) 서울대학교 전 공과대학 학장을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제5대 총장으로 선임된 이 신임 총장은 경기고,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해 MIT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6년 서울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임용돼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 대한기계학회 회장,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명예교수와 국민대학교 기계공학부 특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신임 총장은 컴퓨터지원설계(CAD)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우리나라 공학교육 혁신을 선도해 왔다. 한국산업기술대(현 한국공학대학교)와 카이스트(KAIST) 이사로 활동했다. 특히 서울대 공과대학 학장과 한국공학교육학회 회장을 역임하는 등 이공계 교육정책 수립에 경험이 많고 교육 현장 일선에서 왕성히 활동 한 교육 행정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건우 신임총장은 “디지스트는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수준 높은 연구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문과 연구의 선봉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고 미래지향적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사회에서 선임된 이 신임 총장은 교육부 장관의 동의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임명되며 임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승인일로부터 4년이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우디의 금전적 투표” 엑스포 유치 실패 발언 논란
- “꼰대가 만든 듯” “무능의 극치” 혹평 쏟아진 엑스포 PT 영상
- 영하권 강추위에…건보공단 “온열질환 위험” 황당 알림
- “길바닥 심정지…다 지나칠때 날 살린 백팩男 찾습니다”
- 50세 김창옥 “집 호수도 잊어”…치매 증상에 강의 중단
- “배 아프니 입금 바랍니다”… 자영업자들 등친 수상한 카톡
- 무인도의 수상한 천막…보이스피싱 ‘번호 조작기’ 들어있었다
- “친구 장례식 간다는 신입에 휴가 불허… 제가 잘못했나요”
- 7살 머리에 다리 내려찍기 한 태권도 관장…학대 유죄
- 헬스장女 보며 음란행위 30대…옷 들춰 꼬리뼈까지 만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