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3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28일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특수교육의 일상! 이상! 상상!'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상상'에서는 '미래교육과 특수교육 상상 더하기'를 주제로 에듀테크 강의와 함께 경기 특수교육 3개년 계획에 기반한 경기 미래형 특수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장 맞춤형 특수교육지원센터 도약 방안 모색
경기도교육청이 28일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특수교육의 일상! 이상! 상상!’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현재를 알고 미래를 준비하는 특수교육 실천 역량 강화와 소통·공감을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이루어지는 첫 대면의 자리로, 도내 특수교육 교원 및 학부모, 교육전문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콘퍼런스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2023 특수교육지원센터 사람들의 세상(삶) 나누기’로, 도내 25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일상과 2024년 도약을 준비하는 사례들을 다양하게 발표했다.
2부는 특수학교(급)의 현장에서 이뤄진 활동을 ‘일상! 이상! 상상!’의 3개 주제로 명명해 진행했다.
‘일상’에서는 특수학교(급)의 에듀테크 활용 교육과 지역자원 연계 에듀테크(메타버스) 수업 지원 사례, 중도중복장애 맞춤형 교육사례를 공유했다.
‘이상’에서는 특수교육이 지향하는 교육과정 통합교육의 사례발표로 ‘너와 내가 함께하는 통합교육(초등)’, ‘교과 및 동아리활동 연계 교육과정 통합교육(중등)’을 소개했다.
‘상상’에서는 ‘미래교육과 특수교육 상상 더하기’를 주제로 에듀테크 강의와 함께 경기 특수교육 3개년 계획에 기반한 경기 미래형 특수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도교육청 김선희 특수교육과장은 "오늘 콘퍼런스로 25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2024년 특수교육 현장을 더욱 알차게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 특수교육 3개년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특수교육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상업계고 출신 6개월 수습 후 평가 거쳐 9급 일반직 공무원 채용
- 경기도교육청, 학교건축의 변화와 미래교육공간 선도…학교건축 세미나 개최
- 경기도교육청, 초·중·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공청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고 1·2 학부모 대상 대입진학설명회 성황리 개최
- 경기도교육청, 외국인 유학생들 대상 용인 청덕초 BTL 견학
- 美 “이란 내 3개 핵시설 공격 성공...곧 대국민 연설”
- 대통령실, 美 이란 핵시설 공격에 안보실장 주재 긴급회의
- 국민의힘, 내홍 속 외부로 총구 전환…'김민석 청문회' '원구성' 등 과제 산더미
- 국가유산청도 응원…‘스우파3’가 보여준 ‘스케일 확대’의 의미 [D:방송 뷰]
- 부진에 빠진 이정후, 타순 강등도 무의미…보스턴전 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