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던파 페스티벌에서 만난 각종 미니게임과 플레이마켓, 그리고 레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던파 페스티벌은 볼거리 만큼이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도 많았습니다.
'파핑파핑 어드벤처' 부스와 '파핑파핑 키오스크' 부스로 나뉘어, 무려 8개의 미니게임이 준비되어 있었죠.
'파핑파핑 키오스크'에는 그 이름처럼 키오스크 화면을 터치하며 즐기는 미니게임 위주였습니다.
짝맞추기, 타자치기, 술래잡기, 던파퀴즈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던파 페스티벌은 볼거리 만큼이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도 많았습니다. '파핑파핑 어드벤처' 부스와 '파핑파핑 키오스크' 부스로 나뉘어, 무려 8개의 미니게임이 준비되어 있었죠.
'파핑파핑 어드벤처'에는 직접 몸을 움직여서 즐기는 게임들이 있었습니다. 나무토막을 쓰러뜨리는 게임, 컬링 스톤을 슈므 가까이 보내는 게임, 특정 위치로 공을 떨어뜨리는 게임, 새총으로 과녁을 맞추는 게임 등이죠. 마치 '던파' 스킨을 씌운 민속놀이를 하는 기분이라 재미있었네요.
'파핑파핑 키오스크'에는 그 이름처럼 키오스크 화면을 터치하며 즐기는 미니게임 위주였습니다. 짝맞추기, 타자치기, 술래잡기, 던파퀴즈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죠.
미니게임을 마치고 방문한 '플레이 마켓'부스는 '던파' IP'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전시, 판매하는 곳이었습니다. 각 부스마다 개성적인 캐릭터 굿즈들을 만들어 파는 것이 인상적이었죠.
그중에는 인기 스트리머이자 만화가인 레바가 운영하는 부스도 있었는데요. 플레이마켓 밖에서도 긴 대기열이 형성될 만큼 많은 인파가 몰렸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던파 페스티벌, 개발자에게 직접 듣는 비하인드
- [2023 던파 페스티벌] 주현태 시나리오 팀장 “이용자와 이어짐이 끊기지 않도록 노력할 것”
- [2023 던파 페스티벌] 다양한 이벤트부터 선물까지 던페 현장 '후끈'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서브컬처 팬 위한 축제의 장 AGF 2024, 게임사도 집결해 다양한 작품 공개
- “GTA6 너마저”... 다양성 관련 정책에 이용자들 ‘불안’
- "근들갑 떨만 했다." 메이플, 2025년까지 풍성한 콘텐츠 선보인다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