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운용 ETF 1종목, 내달 27일 상장 폐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당 ETF의 신탁원본액이 40억원가량 감소하자 DB자산운용의 요청에 의해 폐지하게 됐다.
투자자는 상장폐지 전전 거래일인 12월 22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상장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순자산가치에서 운용보수 등의 비용을 차감한 해지 상환금을 지급하므로 투자자들의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D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소규모 상장지수펀드(ETF)인 ‘마이티200커버드콜
ATM레버리지’를 내달 27일 상장 폐지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해당 ETF의 신탁원본액이 40억원가량 감소하자 DB자산운용의 요청에 의해 폐지하게 됐다.
투자자는 상장폐지 전전 거래일인 12월 22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매매거래 정지일은 내달 26일이며 투자신탁 해지 상환금 지급 예정일은 내년 1월 2일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상장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에게 순자산가치에서 운용보수 등의 비용을 차감한 해지 상환금을 지급하므로 투자자들의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의조 영상 봤니?"…보기만 해도 바로 처벌된다 [법조계에 물어보니 281]
- 민주당, 내년 100석 이상이면 ‘후진’ 국민 덕
- 장경태 "한동훈 왕자병 심해…제2의 김태우이자 짝퉁 윤석열"
- 이준석 신당 창당, 긍정 38% 부정 48% [한국갤럽]
- '암컷 발언 비호' 남영희, 하루 만에 사과…"민주연구원 부원장 사퇴"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증거인멸·혐의부인 명태균에 구속영장 청구될 듯…추가 폭로 가능성은 부담" [법조계에 물어보
- 법무장관 "아내가 내 휴대전화 보면 죄 짓는 건가…바쁘면 간단한 답 시킬 수도"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