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예영, 오디오 드라마 ‘참아주세요, 대공’ OST 1집 ‘네 곁에’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이 로맨스 웹 소설 '참아주세요, 대공(원작 진소예)'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오디오 드라마 OST '네 곁에'를 24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음악은 K-POP 프로듀서 럼스와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이 맡았고 이용신, 유준호 등 주요 출연진들이 보컬로 참여해 옴니버스 형태로 발표할 계획이다.
오디오 드라마 '참아주세요, 대공'은 오디오 구독 플랫폼 '오디오 펍'에서 감상할 수 있고 OST는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이 로맨스 웹 소설 ‘참아주세요, 대공(원작 진소예)’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오디오 드라마 OST ‘네 곁에’를 24일 발표한다고 밝혔다.
‘참아주세요, 대공’은 2021년 ‘리디 웹소설 대상 로맨스 웹소설 부문 최우수상’과 2022년 ‘RIDI AWARDS 로판 e북 최우수상’을 수상한 남장여자 시대극으로 로맨스 장인 진소예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T9-H 엔터테인먼트’와 ‘오디오 펍’, ‘수파자X나에게 낭독’ 공동제작으로 만들어진 이번 작품은 남녀 주인공 김영선(하울의 움직이는 성-하울)과 이용신(달빛천사·루나) 외에도 더 퍼스트 슬램덩크(영화판) 강백호역의 강수진, X-파일 스컬리 서혜정, 세일러문-세라 최덕희, 이누야샤-가영 정미숙, 신세대 스타 성우 남도형(레이디버그-블랙캣)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성우들이 대거 참여했다.
총 128편으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매회 주옥같은 음악들이 수록되어 매달 OST 앨범으로 발매된다. 드라마 음악은 K-POP 프로듀서 럼스와 싱어송라이터 강예영이 맡았고 이용신, 유준호 등 주요 출연진들이 보컬로 참여해 옴니버스 형태로 발표할 계획이다.
한국의 웹 소설과 K-POP이 만나 또 다른 형태의 K-콘텐츠로 만들어질 이번 시도에 업계의 반응이 주목된다. 오디오 드라마 ‘참아주세요, 대공’은 오디오 구독 플랫폼 ‘오디오 펍’에서 감상할 수 있고 OST는 국내외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