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팝 여신' 유키카, 리메이크 앨범 '타임-랩스' 12월 1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티팝 아티스트' 유키카가 시티팝으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다.
24일 유키카는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12월 1일 발매되는 리메이크 앨범 'Time-Lapse(타임-랩스)'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유키카의 시티팝 리메이크 앨범 'Time-Lapse'는 오는 12월 1일 정식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시티팝 아티스트' 유키카가 시티팝으로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다.
24일 유키카는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12월 1일 발매되는 리메이크 앨범 'Time-Lapse(타임-랩스)'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 앨범은 'Time-Lapse'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한국과 일본의 8~90년대 음원의 리메이크 버전이 수록돼 그 시절을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시티팝' 특유의 정서를 담아낼 예정이다. 또한 피지컬 앨범은 씨디를 비롯해 포토북과 랜덤 포토카드로 구성돼 소장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9년 2월 첫 번째 싱글 '네온(NEON)'을 발매하며 K팝에 첫 발을 내디딘 유키카는 '서울여자', '좋아하고 있어요', 'Insomnia(인섬니아)' 등 꾸준한 활동으로 음악성을 인정받은 아티스트다. 특히 감성이 담긴 명품 보컬로 '시티팝'이라는 장르를 완벽히 소화하며 '시티팝 아티스트'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데뷔 이후 티빙 힙합 메디컬 시트콤 'EMERGENCY(이머전시)' 출연과 유튜브 채널 운영은 물론 네이버웹툰 '아는 여자애' OST 참여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열띤 활동을 이어온 유키카. 작년 6월 마지막으로 발매한 싱글 'time(타임)'에 이어 약 1년 6개월 만에 본업에 복귀하는 그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진다.
한편, 유키카의 시티팝 리메이크 앨범 'Time-Lapse'는 오는 12월 1일 정식 발매된다.
사진=액셀러즈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 시상식 중 칼부림…차은우 측 "귀가 후 일어난 사고, 기사로 접해" [공식입장]
- 김지훈, 사생활 논란 확산…'동거' 의혹까지 팬 불만↑ [엑's 이슈]
- 기태영♥유진 딸 벌써 이렇게 컸네…엄마 똑닮은 폭풍성장 근황
- '재혼' 선우은숙 "왜 결혼했나, 안 행복해"…♥유영재에 폭발
- 박보영, 전에 없던 파격 노출 화보…이렇게 섹시했나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