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 외 [의성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은 이달말까지 아이들행복꿈터(보건소)와 출산통합지원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강을 통해 영유아 가정의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추억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육아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의성군은 이달말까지 아이들행복꿈터(보건소)와 출산통합지원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11월의 크리스마스 특강’은 영유아 부모 및 예비부모(임산부)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크리스마스 센터피스와 트리&눈사람 만들기가 열린다.
또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캔들홀더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4개 강좌가 진행된다.
정규프로그램이 주간수업만 운영돼 프로그램 참여가 힘들었던 맞벌이 영유아 가정 및 예비부모(임산부)를 위해 캔들홀더 만들기와 케이크 만들기 과정은 야간반(18시~20시)을 운영한다.
군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을 통해 영유아들의 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영유아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 및 아이와 부모가 즐거운 추억을 공유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강을 통해 영유아 가정의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추억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육아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성군,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늘식테크 체험관 운영
의성군은 오는 26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21회 ‘대구 음식산업 박람회’에서 ‘늘식테크 체험관’을 운영한다.
앞서 의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공모에 선정됐으며, 올해부터 2년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시 수성구와 함께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마늘과 외식산업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늘식테크 체험관’에서는 의성군과 수성구 소재 6개 업체 10여종의 제품을 시식,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박람회 참여가 지역 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년 만에 백악관 재입성…트럼프 집권 2기 시작된다 [2024 미국 대선]
- 트럼프 재집권에 北 김정은 미소 지을까 [2024 미국 대선]
- 검찰, ‘민주당 전대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일론 머스크, 트럼프 2기 ‘황태자’ 될까…입각 가능성도 [2024 미국 대선]
- 세계 각국서 축하메시지 보내는데…말 아끼는 중국 [2024 미국 대선]
- 야권, 尹 회견 앞두고 “국정농단 해명·사과·특검 수용” 요구
- 尹 대통령, 트럼프에 축하메시지…“긴밀한 협력 기대” [2024 미국 대선]
- 앤디 김, ‘한국계 최초’ 美상원의원 됐다…뉴저지주서 당선
- 원달러 환율·비트코인 급등…트럼프 당선에 자산시장도 ‘출렁’ [2024 미국 대선]
- 고려아연, 한화 지분 매각·대여금 조기 상환…“재무건전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