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12회 위(Wee) 희망대상' 대상·최우수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제12회 위(Wee) 희망대상'에서 위(Wee)프로젝트 기관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학생·상담업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 및 상담업무자 부문에서는 △칠보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경북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한류초 학생과 고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세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 평택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경기도교육청이 ‘제12회 위(Wee) 희망대상’에서 위(Wee)프로젝트 기관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 학생·상담업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위(Wee) 희망대상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학생상담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열리고 있다.
기관 부문에서는 교육부장관 표창인 대상에는 경기새울학교(위스쿨)이, 한국교육개발원 표창인 최우수상에는 평택교육지원청 위(Wee) 센터가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경기새울학교는 심리적·환경적 요인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 위탁형 대안교육기관으로 마음이 아픈 학생들을 보듬는데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평택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학교상담을 활성화하고, 체계적 위기학생 상담과 심리지원을 했다는 점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학생 및 상담업무자 부문에서는 △칠보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경북중 학생과 전문상담교사 △한류초 학생과 고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세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과 전문상담교사들은 학생의 위기 상황을 상담으로 극복하고 꿈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한 사례를 공개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생상담과 심리지원을 활성화한 노력이 좋은 결과를 거둔 것 같다”며 “위기 학생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위(Wee)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담·치유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Wee)프로젝트는 위클래스(학교)-위센터(교육지원청)-위스쿨(교육청)이 연계해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 등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의 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3단계 학생 위기관리 종합시스템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제17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우수교육청 선정
- 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발표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학원 운영자 2만6000여명 온라인 연수
- 경기도교육청-서울대, 14일 IB 교육정책 관련 MOU 체결
-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 '분리교육' 학생 대상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 시범 운영
- 여사 떨구고 가나…쇄신책으로 '윤 대통령 단독 순방' 목소리 비등
- 지지율 19% 대통령과 흔들리는 국민의힘…"내분 말아달라" 평생당원들 절절한 호소
- 곧 수능인데 아직까지도…의대 교수들 "내년도 의대 증원 반대"
- 남경주·송일국, 뮤지컬 교과서 같은 ‘애니’로 전한 희망 [D:인터뷰]
- ‘자격정지 이상 중징계’ 4선 도전 타격 불가피…정몽규 회장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