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래교육 콘퍼런스 '학교, 미래를 말하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미래교육 설계도의 현장 실천 결과를 공유하는 경기미래교육 콘퍼런스 '학교, 미래를 말하다'를오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개최한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이번 콘퍼런스에 많은 교원이 참여하는 만큼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길 바란다"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새롭고, 더 달라진 경기미래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현장 실천의 조화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미래교육 설계도의 현장 실천 결과를 공유하는 경기미래교육 콘퍼런스 ‘학교, 미래를 말하다’를오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개최한다.
경기미래교육 콘퍼런스는 도교육청 남부청사와 수원컨벤션센터, YBM연수원, 서울대시흥캠퍼스 등에서 12월 9일을 제외한 토요일 4회 운영한다. 100여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콘퍼런스는 △학교자율과제,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하다 △디지털 시민교육, 학생이 주도하는 미래! △IB학교, 수업으로 성장을 나누다 △에듀EDU에 테크TECH 한 스푼+4개 주제로 운영한다.
경기미래교육 정책과 현장 실천의 조화로운 공유를 위해 1부는 정책 토론과 강연, 2부는 학교 실천 사례와 적용에 대해 주제별 분임활동으로 이뤄진다.
1회차 ‘학교자율과제, 경기미래교육을 실현하다’에서는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작동 기제로 학교자율과제의 역할을 논의하고 초·중·고등학교의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2회차에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인성과 역량을 키우는 디지털 시민교육 공감대 확산과 현장 적용 방안을 공유하는 ‘디지털 시민교육, 학생이 주도하는 미래!’를 진행한다.
3회차 ‘IB학교, 수업으로 성장을 나누다’에서는 IB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사가 성장하고 학교가 변화한 현장의 이야기와 경기도형 IB프로그램 적용 방안을 모색한다.
4회차 ‘에듀EDU에 테크TECH 한 스푼+’에서는 에듀테크로 바라본 교육의 변화를 살펴보고,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육을 학교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체험형으로 이뤄진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이번 콘퍼런스에 많은 교원이 참여하는 만큼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길 바란다”라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새롭고, 더 달라진 경기미래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교육청, 제17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우수교육청 선정
- 경기도교육청, '지역청소년교육의회 발표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 학원 운영자 2만6000여명 온라인 연수
- 경기도교육청-서울대, 14일 IB 교육정책 관련 MOU 체결
-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 '분리교육' 학생 대상 '온빛마음성장프로그램' 시범 운영
- 여사 떨구고 가나…쇄신책으로 '윤 대통령 단독 순방' 목소리 비등
- 지지율 19% 대통령과 흔들리는 국민의힘…"내분 말아달라" 평생당원들 절절한 호소
- 곧 수능인데 아직까지도…의대 교수들 "내년도 의대 증원 반대"
- 남경주·송일국, 뮤지컬 교과서 같은 ‘애니’로 전한 희망 [D:인터뷰]
- ‘자격정지 이상 중징계’ 4선 도전 타격 불가피…정몽규 회장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