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심야, 3년만의 새 앨범 'w18c' 발표…전곡 프로듀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심야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BANA에 따르면, 래퍼 김심야의 새 앨범 'w18c'가 21일 18시에 발매됐다.
이 앨범은 김심야가 군 복무 소집 직전에 발표한 'DOG'와 'Bundel1' 이후 3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이다.
이후 김심야는 'Moonshine', 'DOG', 'Bundle1' 등의 음반을 발표했고, 이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국 힙합씬에서 널리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김심야가 새 앨범을 발표했다.
BANA에 따르면, 래퍼 김심야의 새 앨범 'w18c'가 21일 18시에 발매됐다.
이 앨범은 김심야가 군 복무 소집 직전에 발표한 'DOG'와 'Bundel1' 이후 3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4곡의 신곡이 수록돼 있으며, 김심야가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김심야는 DJ이자 프로듀서인 FRNK와 함께 2016년에 XXX를 결성하고 EP 'KYOMI'로 데뷔했다. 그는 2018년에 'LANGUAGE', 'SECOND LANGUAGE'를 연달아 발표했으며, 이 앨범들은 독창적인 스타일의 음악, 뮤직비디오, 진보적인 아트워크로 빌보드, 오피스 매거진 등 글로벌 매거진에서 호평받았다. 또한, 국내에서 발매된 음반 중에서는 Pitchfork 최고 평점을 기록했다.
이후 김심야는 'Moonshine', 'DOG', 'Bundle1' 등의 음반을 발표했고, 이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국 힙합씬에서 널리 인정받았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은 Jay Park (박재범), Dean(딘), CL, Crush(크러쉬) 등과 협업에서도 유려한 랩을 선보여 많은 화제를 모았다.
사진 = BANA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가인, 공연 중 맥주병 폭행 피해…응급실 실려가" 가짜뉴스 몸살
- 이범수, 가족과 발리로 '이민'…수영장 딸린 대저택 공개
- '연인' 촬영장서 아홉 커플 탄생? '사실 확인'…"힘들 수록 생겨" [엑's 이슈]
- [단독] 김지훈, '♥연인' 두고 내년 1월 군입대
- 상철 성생활까지 알아야 하나…16기 폭로전+고소, TMI 남발 [엑's 이슈]
- 유준상, 뮤지컬 중 칼 맞고도…"마취 없이 봉합, 11바늘 꿰매" (돌싱포맨)
- 최민환, 성추문에…팀에선 퇴출되고·방송에선 지워지고 [종합]
- 조윤희 "'나 이동건이야'라며 입에 뽀뽀"…딸 돌발 행동에 '당황' (이제 혼자다)
- '10년 덕질' 최연수, ♥김태현과 결혼 전제 열애…父 최현석, 사위 미리 만났다 [종합]
- 황정음, 입 열었다 "이혼 소송 중 '♥연애→결별', 변호사 자문 받아"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