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운영 시기는 여름, 제출 사진은 겨울…'눈 먼 사회단체보조금' 지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힘 용인5)은 21일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단체보조금'이 허위로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의심 사례들에 대해 여러 증거들을 제시하며 강하게 질타했다.
정 의원은 '사회단체보조금' 결산 관련해 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된 자료를 분석 후 허위로 추정되는 자료들을 제시하며 "참석 인원수를 늘리기 위해 세부 참석 인원수 합계와 총합계가 맞지 않는 등 허위 기재 한 사례가 있다"라며 증거들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 의원(국힘 용인5)은 21일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사회단체보조금’이 허위로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의심 사례들에 대해 여러 증거들을 제시하며 강하게 질타했다.
현행 '경기도교육청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조례'에 따르면 '교육감은 매년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에 대한 공정성 평가를 실시해야 하며, 그 결과를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에 공개하고 다음 연도의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에 반영하여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보조금을 부당하게 사용하거나 부정을 저지른 단체에는 지원을 할 수 없도록 돼 있다.
정 의원은 ‘사회단체보조금’ 결산 관련해 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된 자료를 분석 후 허위로 추정되는 자료들을 제시하며 “참석 인원수를 늘리기 위해 세부 참석 인원수 합계와 총합계가 맞지 않는 등 허위 기재 한 사례가 있다”라며 증거들을 공개했다.
정 의원이 공개한 자료는 사회단체의 운영 프로그램이 여름에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도교육청에 제출한 증빙 사진에는 참석자들이 패딩 등 겨울옷을 입은 사진들이었다. 또 참석자가 동일인으로 확인되나 다른 프로그램에서의 서명은 전혀 다른 경우, 증빙 서류 작성일자가 활동 기간보다 빠른 경우, 여러 장의 다른 프로그램 활동사진 배경 시계와 시간이 똑같은 경우 등이다.
정 의원은 “명백한 도민의 혈세 낭비라고 생각한다. 경기도교육청이 너무 안일하게 일하고 있는 것 아닌가”라며 “조금만 관심 있게 보면 보이는 문제점들을 왜 못 보는 것인지 이해가 안 된다. 해당 보조금 지급단체들에 대해서 감사를 실시하고 부정 수령 금액들을 환수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대호 경기도의원, "예술인 기회소득 확대해야"
- 최효숙 경기도의원, 국공립유치원 공급 컵과일 '원산지 미표기' 지적
- 이학수 경기도의원 “미래 인재 양성 위해 도내 과학고 증설 필수” 주장
- 문형근 경기도의원, 경기도 소방장비 면체세척기 보유율 19% 불과
- 이선구 경기도의원, "경기도 전세사기 지원센터 인력 및 재정 확충 필요"
- 오세훈 "이재명, 방탄정치쇼만 하나…170석 가지고도 거리서 투쟁만 외쳐"
- 민주당 장외집회에…한동훈 "특정인 유죄 막으려 총동원령"
- 세 번째 '김건희 특검법' 야당만으로 법사위 통과…14일 본회의 처리
- "유쾌·상쾌·통쾌"…'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더 시원해진 '사이다 응징' [D:현장]
- ‘시즌 농사 망칠라’ 프로배구, 1R부터 외인 교체 조기 승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