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사랑으로 속 채웠다’…광양제철소 김장김치 4,000포기 지역사회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광양제철소 복지센터 대식당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지고 지역 이웃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매년 겨울을 맞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사외복지시설, 재가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주변 이웃들에게 우리들의 소중한 먹거리인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년간 누적 27,000포기 기부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광양제철소 복지센터 대식당 앞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지고 지역 이웃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21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전날 가진 전달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윤지영 광양YWCA 회장, 사회복지 시설장들을 비롯한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는 매년 겨울을 맞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열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사외복지시설, 재가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주변 이웃들에게 우리들의 소중한 먹거리인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해 10년차를 맞이한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서 광양제철소는 정성스럽게 만든 김장김치 4,000포기(900통)를 36개의 지역 시설과 약 400세대의 이웃들에게 선물했다.
특히, 장애인시설 10골, 노인시설 14곳, 아동·청소년 시설 8곳 등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는 단체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시설을 방문하는 이웃들에게 든든한 한끼 반찬으로 보탬이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로 광양제철소가 지난 10년간 지역사회에 전한 김치는 약 27,000포기에 달하게 됐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김치는 한국인의 밥상에 없어서는 안될 소중한 먹거리인 만큼 이번 행사로 이웃들에게 광양제철소 직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정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지역 이웃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업시민 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 복지시설 관계자는 “복지시설 관계자들 사이에서 포스코 김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겨울철마다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항상 이웃들을 위한 나눔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광양제철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화재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간이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고 추석을 맞아 지역 복지시설에 백미 20kg 1,493포대(8천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회사)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올해, 지난해보다 평균 온도 더 높다…유엔 “온실가스 감축해야”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막 올린 ‘2024 코세페’…경기 반등 불씨 살린다 [가봤더니]
- 대체로 맑은 날씨에 추위 풀린다…낮 최고 16~21도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