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영광 재현하나... DK, 이재민 감독 복귀 확정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2020년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지난 2016년 콩두 소속으로 코치진 커리어를 시작한 이재민 감독은 아프리카, SK텔레콤(현 T1)을 거쳐 2020년 담원(현 디플러스 기아)에서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지난 2020년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디플러스 기아로 '제파' 이재민 감독이 복귀를 확정했다.
21일 디플러스 기아는 공식 SNS를 통해 이재민 감독과의 계약 소식을 발표했다. 지난 2016년 콩두 소속으로 코치진 커리어를 시작한 이재민 감독은 아프리카, SK텔레콤(현 T1)을 거쳐 2020년 담원(현 디플러스 기아)에서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었다.
시즌 중반 감독직을 수락한 이재민 감독은 최근 WBG 소속으로 결승전에 진출하기도 했던 양대인 감독(당시 코치)과 함께 '2020 롤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후 이재민 감독은 T1, 담원에서 코치 생활을 이어갔으며, 1년 간의 공백 기간 동안 아시안게임 전력분석관을 역임한 뒤 이번에 디플러스 기아의 지휘봉을 다시 잡았다.
디플러스 기아는 이재민 감독의 합류에대해 "잊지 못할 영광의 순간을 함께한 이재민 감독이 다시 한번 디플러스 기아의 지휘봉을 잡게 됐다. 이재민 감독과 함께 새롭게 변화될 디플러스 기아에 많은 관심과 주목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플러스 기아는 2024시즌에 앞서 강도 높은 리빌딩을 진행하고 있다. 21일 오전 디플러스 기아는 '쇼메이커' 허수, '켈린' 김형규를 제외한 선수 전원 및 코칭스태프와 계약을 종료했다. 디플러스 기아의 프랜차이즈 스타 '캐니언' 김건부도 정글 최대어로서 FA 시장에 나서게 됐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지훈, '♥연인' 두고 내년 1월 군입대
- "송가인, 공연 중 맥주병 폭행 피해…응급실 실려가" 가짜뉴스 몸살
- '이승기♥' 이다인, 임신 중 강행군…새벽까지 촬영 인증
- 윤문식 "폐암 3기, 7달 남았다고"…'시한부 선고' 아픈 과거
- "16세 정동원, 주상복합 매입→이웃 임영웅, 매일 보살펴줘"
- 백종원, 최현석에 "가게 안 망했냐"더니…♥소유진 위해 직접 예약도
- '49살' 백지영, 168cm·56kg인데도 다이어트 "보이는 직업이니까"
- 김장훈, 월세 살면서 200억 넘게 기부 "공연 적자도 낭만" (뉴스룸)[종합]
- '정대세♥' 명서현, 충격고백 "시어머니 때문에 죽을 생각까지" (한이결)
- 박나래, '나혼산' 비하 논란…"워낙 친하고 따라하고 싶어서, 속상" (요정재형)[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