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꼬치' 김정균 감독 4년만에 T1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2023 롤드컵 우승으로 다시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한 T1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꼬치' 김정균 감독이 T1의 감독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들려온 것이죠.
감독 자리가 공석인 만큼 새로운 감독에 대한 관심도 높았는데, 김정균 감독이 T1에 복귀하게 됐습니다.
김정균 감독의 복귀와 함께 T1은 유럽 LEC에서 수년간 활약한 전설의 선수 레클레스가 T1 2군 서포터로 합류하는 등 놀라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2023 롤드컵 우승으로 다시 명가의 자존심을 회복한 T1에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꼬치' 김정균 감독이 T1의 감독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들려온 것이죠. 이번 시즌 T1은 배성웅 감독의 급작스러운 사퇴로 '톰' 임재현 감독 대행체재로 롤드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감독 자리가 공석인 만큼 새로운 감독에 대한 관심도 높았는데, 김정균 감독이 T1에 복귀하게 됐습니다.
김정균 감독은 T1의 전성기를 이끈 감독이죠. 커리어만 봐도 2013년 감독 부임(당시 SKT T1) 이후 롤드컵 3회 우승, LCK 10회 우승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쌓았습니다.
여기에 올해 진행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대표팀 감독으로서 선수단을 이끌며, 금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는데요. 이 아시안게임 멤버들이 대다수 T1 소속이었던 만큼, 손발을 맞춰 본 것도 주요한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김정균 감독의 복귀와 함께 T1은 유럽 LEC에서 수년간 활약한 전설의 선수 레클레스가 T1 2군 서포터로 합류하는 등 놀라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데. 선수들의 재계약이 본격화되는 스토브리그에서는 또 어떤 소식이 들려올지 기대가 되네요.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중국인도 숭배하는 페이커, 7년만에 정상에 오른 T1
- '황제의 귀환'으로 마무리된 2023 롤드컵
- [인터뷰] 롤드컵 우승자 T1 “작년의 아픔이 올해의 우승으로 이끌었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뒤통수 얼얼한 '배신' 캐릭터들
- 문명 대항마 ‘아라 히스토리 언톨드’. 장르의 핵심 구조를 바꾸는 도전을 하고 싶었다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TGS 2024] 27만 명이 방문한 도쿄게임쇼, 韓 게임들의 선전 돋보여
- [겜덕연구소] 섹시하지만 무자비한 그녀! 치명적인 매력의 게임 속 여자 닌자들!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