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인플루언서, 밤에 '이것' 피우다가 언어 마비까지…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유명 인플루언서가 향초 때문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죽을 뻔한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팔로워가 90만명이 넘는 유명 틱톡 인플루언서 에미 무어(22)는 침실에 향초 다섯 개를 피웠다가 밤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죽을 뻔했다.
실제로 향초는 일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향초를 태우면 일산화탄소가 나오는데, 일산화탄소는 혈액에 있는 헤모글로빈이 산소 전달을 잘 못하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명 인플루언서가 향초 때문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죽을 뻔한 사연을 공개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팔로워가 90만명이 넘는 유명 틱톡 인플루언서 에미 무어(22)는 침실에 향초 다섯 개를 피웠다가 밤에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죽을 뻔했다. 무어는 잠들기 전 향초를 모두 껐지만 얼마 뒤 머릿속이 흐려지는 등 몸 상태가 이상한 것을 느꼈다. 그는 "침대에서 일어나자마자 심장이 엄청 빨리 뛰어 곧바로 병원으로 갔다"며 "(몸의) 모든 기능이 흔들린 것 같았다"고 말했다. 무어는 자신의 틱톡 계정에 해당 사건을 공개했고, 이 영상은 조회수가 85만회 가까이 나올 정도로 화제가 됐다. 그는 "내가 방금 한 말을 기억하지 못하다 급기야 말이 잘 나오지 않는 언어 마비를 겪었다"며 "사물이 두 개로 보이고 가슴 통증과 어지러움도 겪었다"고 말했다. 의료진은 무어가 일산화탄소 중독 증세를 보인다고 판단해 산소 공급기를 처방했고, 이후 그는 휴식을 취한 뒤 회복했다. 실제로 향초는 일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있어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향초를 태우면 일산화탄소가 나오는데, 일산화탄소는 혈액에 있는 헤모글로빈이 산소 전달을 잘 못하게 한다. 일산화탄소에 장기간 노출되면 산소 전달이 안 되는 시간도 길어져 뇌에까지 영향을 준다. 결과적으로 호흡을 제대로 못하고 의식이 흐려진다. 그리고 ▲두통 ▲어지러움 ▲시력 저하 ▲근육 통제 어려움 등을 겪을 수 있다. 심할 경우 질식으로 사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향초는 일산화탄소 외에도 여러 유해 물질을 배출한다. 향초를 만들 때 석유 추출물인 파라핀과 합성향료가 쓰여서 연소 과정에서 유해 물질이 나오는 것이다. 실제 2018년 한국소비자원에서 59㎡ 아파트의 욕실과 유사한 10.23㎥의 공간에서 향초를 두 시간 연소시킨 후 실내 공기를 포집해 분석했다. 그 결과, 조사대상 향초 10개 중 3개 제품은 다중이용시설 실내공기질 권고기준(500㎍/㎥이하)을 초과하는 총휘발성유기화합물이 검출됐다(최소 552㎍/㎥~최대 2,803㎍/㎥). 총휘발성유기화합물은 상온에서 대기 중으로 쉽게 증발하는 유기화합물의 총칭으로 호흡기를 자극한다. 여러 유해 물질로 인해 건강을 해치지 않으려면 향초를 사용할 땐 반드시 창문을 열어서 실내 공기가 환기되게 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향초 켰다면, 꼭 '○○' 동시에 해야
- 향초서 유해물질 나와… 사용 중에는 꼭 환기를
- “연말인데 한 번쯤이야” 지방간 환자 술 마셨다간, 肝에 ‘이 문제’ 생길지도
- 혼자 살아도, 집안에 ‘트리 장식’ 둬야 하는 이유… ‘이것’ 없애줘
- 고깃집에 나오는 명이나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 강주은, 하루 한 번 ‘이 음식’ 꼭 먹어… 노화 예방에 최고?
- “AI가 인정한 몸매” 20대 브라질 女… 비결은 8년간 꾸준히 한 ‘이것’!?
- 치어리딩 중 목뼈 '뚝' 의식 잃어… 20대 여성, 무슨 사고였나 보니?
- 지금, 딱 10분만 ‘이것’ 해보세요… 통증 사라지고, 심혈관 깨끗해져요
- 목 둘레는 36.6cm보다 얇고, 종아리는 32cm보다 두꺼워야… ‘적정 신체 둘레’ 체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