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롤드컵] “마치 한국시리즈 급 열기!” 결승 개최지 고척돔 열기 후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이하 2023 롤드컵)의 대망의 결승이 열리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은 수많은 관람객으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한국 LCK의 T1과 중국 LPL의 'WBG'(웨이보 게이밍)과의 경기로 진행되는 이번 2023 롤드컵 결승은 한국과 중국 양국 LOL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는 매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이하 2023 롤드컵)의 대망의 결승이 열리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은 수많은 관람객으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한국 LCK의 T1과 중국 LPL의 ‘WBG’(웨이보 게이밍)과의 경기로 진행되는 이번 2023 롤드컵 결승은 한국과 중국 양국 LOL 팬들의 엄청난 기대를 받는 매치다.
먼저 LCK 2번 시드로 진출한 T1의 경우 험난한 스위스 스테이지를 통과한 뒤 LPL 팀들을 연달아 꺾으며, 기어이 결승까지 진출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4강에서 맞붙은 중국 최강 징동 게이밍의 ‘골든로드’(한해 동안 모든 국내 및 국제대회 우승)를 막음과 동시에 극강의 경기력으로 결승에 진출. 전세계 팬들의 엄청난 극찬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WBG’ 역시 LPL 팀 중 가장 약체라는 평가 속에 대회를 시작했지만, 기어이 4강까지 올랐고, LCK 1번 시드 젠지를 꺾은 BLG(빌리빌리 게이밍)까지 꺾으며 결승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여기에 중국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더샤이’ 강승록과 미드라이너 ‘샤오후’ 리위안하오가 속한 ‘WBG’인 만큼 중국 팬들의 엄청난 응원을 받기도 했다.
이러한 스토리를 가진 결승전인 만큼 현장의 분위기도 뜨거웠다. 고척돔 현장에는 엄청난 수의 관객들이 몰려 장사진을 이뤘으며, ‘WBG’를 응원하는 중국 팬도 곳곳에서 보일 만큼 양 팀을 응원하는 이들로 가득 찼다.
이번 2023 롤드컵 결승은 오후 5시 개최될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규 레이드부터 ‘아처’ 전직까지” 2023 던파 페스티벌, 신규 로드맵 공개
- [게임쇼박스] 광화문에서 만난 SBA 우수 게임, '언스톱퍼블'과 '스타더스트'
- [게임쇼박스] 광화문에서 만난 SBA 우수 게임, '지구정화 프로젝트'와 '블루 웬즈데이'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한주의게임소식] "문 열어, 제발!" 접속 홍역 치른 ‘디아4’ 확장팩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롤드컵] LPL 1번 시드 꺾은 T1 “8강 진출 청신호”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