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쇼박스] 광화문에서 만난 SBA 우수 게임, '신도림'과 '서머너 키우기'
서울특별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 주간을 맞아 '월즈 팬 페스트 2023'의 일환으로 '게임쇼박스(GAME SHOW BOX)'를 개최했다.
'게임쇼박스'는 서울의 대표 e스포츠게임 축제로, 서울의 우수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재미있는 이벤트가 준비된 시민 축제다.
서울시와 SBA는 서울 우수 게임 체험(모바일 및 PC 게임), 포토존, 스탬프 투어 이벤트(경품 증정) 등으로 행사를 진행했으며, 본지에서는 광화문에 출품된 게임 중에 슈퍼어썸의 '신도림', 그리고 노스텔라의 '서머너 키우기'를 직접 해보고 인터뷰해봤다.
- 슈퍼어썸, "시원시원한 액션 방치형 RPG '신도림' 즐겨보세요"
Q: 게임동아: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슈퍼어썸: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슈퍼어썸입니다. 슈퍼어썸은 2014년 설립된 모바일 게임 전문 스튜디오로, 하이퍼 캐주얼, 퍼즐,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작 및 개발 중에 있습니다.
Q: 게임동아: 이번에 롤드컵 팬페스트 서울 GAME SHOW BOX 부스에 게임을 시연하였는데 어떤 게임이며 어떤 매력이 있는지 간단하게 게임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슈퍼어썸: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은 인기 네이버 웹툰 <신도림>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방치형 RPG입니다.
게임 내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로 나만의 덱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간단한 조작과 시원시원한 액션으로 스테이지를 돌파하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신도림' IP를 활용한 만큼, 원작의 스타일리쉬한 아트풍을 살리고자 많은 고민을 거듭했던 게임이기도 한데요, <신도림> IP를 처음 접하신 RPG 게이머 분들은 물론, 원작의 팬 분들께서도 좋은 평가를 남겨 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 바 있습니다.
Q: 게임동아: 회사의 차기작에 대한 간단한 소개, 혹은 회사 비전이나 로드맵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슈퍼어썸: 당사 인기작인 ‘헬로키티 프렌즈’의 후속작 ‘헬로키티 프렌즈2(가칭)’ 및,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신규 RPG ‘프로젝트 애니멀 킹덤(가칭)’등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유저 분들께 다채로운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게임동아: 서울경제진흥원(SBA)와 다양한 협업(제작, 마케팅, 입주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혹은 이번 GAME SHOW BOX 부스에 참여하신 것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슈퍼어썸: SBA와의 협업을 통해 게이머 분들께 당사의 게임을 알리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부스 현장에서는 방문객 분들께서 당사의 게임을 플레이해 주시는 모습에 큰 에너지를 얻고 있는데요, 지난 4월에 열린 서울게임홍보관에서 슈퍼어썸의 부스를 찾아주신 방문객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GAME SHOW BOX에서도 새로운 게이머 분들을 만나 뵙고, 인사드릴 수 있었으면 합니다.
- 노스텔라, "다수의 방치형RPG를 개발한 노하우를 '서머너키우기'에 집중했죠"
Q: 게임동아: 간단한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노스텔라: 노스텔라는 방치형RPG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개발사입니다. 매직마스터스토리, 귀검사 키우기 등 방치형RPG에 전문성을 두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더 재밌는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Q: 게임동아: 이번에 롤드컵 팬페스트 서울 GAME SHOW BOX 부스에 게임을 시연하였는데 어떤 게임이며 어떤 매력이 있는지 간단하게 게임 설명 부탁드립니다.
A: 노스텔라: 서머너 키우기는 템포가 빠른 게임으로, 유저가 한번 게임을 접하면 계속 몰입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순차적인 진행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주인공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다른 동료들을 구해서 같이 플레이 해 나가며 스테이지와 스토리 컨텐츠들을 하나씩 클리어 해 나가는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Q: 게임동아: 회사의 차기작에 대한 간단한 소개, 혹은 회사 비전이나 로드맵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노스텔라: 지금은 서머너 키우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차기작은 아직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에 차기작을 계획할 때 쯤 되더라도 그 시대에 맞는 방치형 게임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겠습니다.
Q: 게임동아: 서울경제진흥원(SBA)와 다양한 협업(제작, 마케팅, 입주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 그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혹은 이번 GAME SHOW BOX 부스에 참여하신 것에 대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A: 노스텔라: 제작 지원을 받아 개발하게 되었는데요. 소규모 개발사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운 부분들을 해결해 주고, 제반 지원들을 같이 해 주기 때문에 저희같은 소규모 개발사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 부스 역시도 지원을 받아 참여하는 만큼 홍보비를 절약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다 생각하고, 다른 개발사들에게도 SBA와 협업에 적극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의 박찬화 ‘황제’ 박준혁 꺾고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우승
- ‘개발자님 게임은 하시나요?’ 날 것의 질의응답이 이어진 지스타 던파 디렉터 컨퍼런스
- [FC 프로 페스티벌] 광동의 강준호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2’ 3, 4위전 승리
-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 크리스마스는 게임 하는 날! 넷마블, 인기 게임 11종에 이벤트 마련
- “울면 한 대~”, 어른도 만날 수 있는 게임 속 산타 캐릭터들!
- 장현국 대표 내정자, 액션스퀘어 50억 유상증자 완납... 최대주주도?
- 네오플 박종민 총괄 디렉터 “2025의 던파는 파밍과 득템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 [루머] 닌텐도 스위치2 조이콘 유출
- 서브컬처 팬 위한 축제의 장 AGF 2024, 게임사도 집결해 다양한 작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