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대 품바' 전수환 별세…향년 57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대 품바'로 활약한 연극배우 전수환이 세상을 떠났다.
18일 오후 유족에 따르면 전수환은 지난 16일 오후 5시경 숨을 거뒀다.
'품바'는 1979년 시작한 공연으로, 실존 인물인 각설이패 대장 천장근의 일대기를 바탕으로 한 '한국판 모노드라마'다.
고인은 이 공연에서 '16대 품바'로 이름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16대 품바'로 활약한 연극배우 전수환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57세.
18일 오후 유족에 따르면 전수환은 지난 16일 오후 5시경 숨을 거뒀다. 구체적인 사인은 전해지지 않았다.
1966년 강원도 인제에서 태어난 고인은 계원예고 연극과를 졸업, 군 제대 후 '극단 76'에서 연극 '습관의 힘'으로 데뷔했다.
'품바'는 1979년 시작한 공연으로, 실존 인물인 각설이패 대장 천장근의 일대기를 바탕으로 한 '한국판 모노드라마'다. 고인은 이 공연에서 '16대 품바'로 이름을 알렸다.
1997년 영화 '블랙잭'에 젊은 형사 역으로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조용한 세상', '우리 동네', '이태원 살인사건', '관상' 등에도 출연했던 고인은 최근 공개됐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에도 출연했다.
한편, 빈소는 건국대병원 장례식장 202호실. 발인은 19일 오전 7시 10분이다.
사진= 한국영화데이터베이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 재아, 세 번의 수술 후 근황 "영원히 안녕"
- '16세' 정동원, 주상복합 매입…임영웅과 이웃사촌 [엑's 이슈]
- '700억 잭팟' 김민재 아내, 파격 변신…남편 반응 달달하네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또다시 의미심장…"두려우면 말 길어진다" [엑's 이슈]
- 김나영, 1억 4500만 원어치 명품 구매…"열심히 달려온 내게 선물"
- 조영남, 뇌경색 투병 후 금주 "손가락 안 움직여…반신불수 될 뻔"
- '애경家 3세' 채문선, 제주항공 참사 여파?…유튜브 돌연 폐쇄
- 살해된 강남 재력가…달력에 표시된 빨간 동그라미의 의미? (용감한 형사들4)
- 홍진희, '세미 누드' 화보 공개→연예계 은퇴 이유 "뒤통수 맞고 일 끊겨" (같이 삽시다)[종합]
- '계엄나비' 된 김흥국…"尹 지켜야" 탄핵 반대 집회 등장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