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에선 안 그랬는데’… 집에서 트리트먼트 해도 머릿결 거칠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머리카락이 거칠어지면 헤어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다.
샴푸질한 다음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씻어내는 것만으로 결을 관리할 수 있다.
염색이나 펌으로 머릿결이 상했거나, 건조한 머리카락에 보습을 해주고 싶다면 샴푸 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게 좋다.
그러나 머리에 물기가 너무 많으면 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으므로 젖은 머리에서 물을 최대한 짜내거나, 수건으로 물기를 대강 훔친 다음에 트리트먼트를 발라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염색이나 펌으로 머릿결이 상했거나, 건조한 머리카락에 보습을 해주고 싶다면 샴푸 후에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게 좋다. 그러나 머리에 물기가 너무 많으면 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으므로 젖은 머리에서 물을 최대한 짜내거나, 수건으로 물기를 대강 훔친 다음에 트리트먼트를 발라야 한다.
바른 후엔 제품의 영양분이 모발에 고루 흡수되도록 2분간 기다려야 한다. 바로 씻어내도 머릿결이 나아진 느낌이 일시적으로 들지만, 효과가 그리 오래가지 않는다. 이내 푸석한 머리카락으로 되돌아오게 된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트리트먼트를 바른 후 스팀 타월 등으로 열처리해준다. 물에 적신 타월을 미리 전자레인지 등에 데워 놓았다가 머리를 감싸면 된다. 모발이 팽창해 영양분이 더 잘 흡수된다.
트리트먼트 사용 후, 머리를 말리는 데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물기가 남아 있는데 외출하거나 잠을 자는 건 금물이다. 자외선에 머리가 탈색되거나 자는 동안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이다. 말릴 땐 뜨거운 바람만 이용하기보다 냉풍과 온풍을 번갈아가며 두피까지 꼼꼼히 말려야 모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기 1분 전후로 헤어 에센스를 바르면 머릿결 회복에 더욱 효과적이다.
한편, 머리에 바른 후 일정시간 기다렸다가 씻어내야 하는 건 트리트먼트뿐만이 아니다. 샴푸질을 한 후 거품을 곧바로 물에 헹궈버리면 두피가 깨끗이 씻기지 않는다. 거품을 2~3분은 올려둬야 샴푸의 세정 성분이 두피에 작용해 피지와 각질 등 노폐물이 제대로 씻겨나간다. 샴푸질한 후 ▲거품을 바로 씻어냈을 때 ▲거품을 3~5분 방치하고 씻었을 때의 두피 청결도를 비교했더니, 3~5분 내버려뒀을 때 피지·각질 등 노폐물이 더 깔끔하게 제거됐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건국대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연구자가 20~60대 남녀 탈모인 20명을 대상으로 약 3개월간 비교 실험을 진행한 결과다. 거품이 두피에 머무는 동안엔 손가락으로 머리 구석구석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크 머릿결 만드는 '골든타임'은?
- 머릿결 최대의 적? 자외선으로부터 머리카락과 두피를 보호하라!
- 윤기 잘잘~ 실크 머릿결 만드는 5가지 방법!
- 소화기내시경학회 “인증의 자격 부여 확대 정책 철회해야… 국민 생명 위협”
- 손연재, 톡 치면 부러질 듯한 날씬함… ‘이 운동’이 출산 후 관리 비법?
- “20대 못지 않은 ‘팔근육’ 비결?”… 75세 임혁, 매일 ‘이 운동’ 550회씩 해
- "다이어트에 너무 좋아요!"… 최희,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
- “커피도 다이어트식?” 쥬얼리 이지현, 커피에 ‘이것’ 넣어 먹는다… 정체는?
- “출산한 거 맞나요?” 이지훈 부인 아야네… 45kg 몸매 비법은 아침에 ‘이것’ 안 먹기?
- “이게 진짜 동안 비결”… 한가인 달달한 ‘이것’ 쪼개 먹어, 식욕 억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