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하늘채 함께라면’ 이벤트 진행

정진 2023. 11. 17. 15: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구미시, 방산부품연구원 등 국방 앵커 기관 유치에도 적극 나서
- 파격조건완화 시행한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 최대 수혜지로 꼽혀…

LIG넥스원 구미하우스에서 생산한 요격 미사일 ‘천궁-Ⅱ’가 지난해 아랍에미리트(UAE)에 약 35억 달러(약 4조7,390억 원) 규모 계약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 국빈 방문을 계기로 대규모 수출 계약이 막바지 협의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수출 규모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지난해 성사되었던 아랍에미리트(UAE)와의 계약액을 뛰어넘어 5조원 돌파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요격 미사일 ‘천궁-Ⅱ’는 LIG넥스원 구미하우스에서 유도탄과 발사 장비를 생산하고, 구미에 본사를 둔 한화시스템이 레이더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발사대를 생산한다. 이를 공급받은 LIG넥스원이 체계 통합을 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요격 미사일 ‘천궁-Ⅱ’의 대규모 수출 임박 소식은 지난 4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지로 최종 선정된 바 있는 구미시로서 경제적으로 엄청난 호재이다.

구미시는 현재 국제적으로 경쟁력 높은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앵커기업과 방산 중소·벤처기업 180곳이 집적돼 유도무기(국내 생산량의 44%)·감시정찰(61%) 분야 전국 최대 생산 거점일 뿐 아니라 무기·공포탄 제조업 특화 또한 전국 1위 도시로 방위 산업의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방산 관련 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꾸준히 성장 중이며 지난해 LIG넥스원과 한화시스템의 4천억원대 투자에 이어 LIG넥스원의 협력업체 ㈜큐니온도 투자에 동참해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구미시는 방산혁신클러스터 활성화와 방위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방산부품연구원 등 국방 앵커 기관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방산 부품 관련 전반적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기관인 방산 부품연구원의 유치가 성사될 경우 구미시는 방위산업 첨단부품 개발 기획, 사업관리, 부품 단종 방지를 위한 필수 부품의 정부 주도 개발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이는 방산혁신클러스터 국방 5대 신산업(우주, 인공지능(AI), 유·무인 복합(드론), 반도체, 로봇 등)과 연계가 가능하여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 속 최근 일부 잔여세대에 대한 특별분양 파격조건완화를 시행한 코오롱글로벌㈜의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가 구미 라면 축제 개최 소식과 함께 모델하우스 방문상담고객 대상 라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인의동에 10년 만에 첫 공급하는 아파트로서, 최고 29층의 지역 최고 랜드마크를 지향하고 있어 1차의 경우 청약 계약기간 100% 완판되었고, 강원도 레고랜드 사태 이후 공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70% 이상 계약되는 기염을 토했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경상북도 구미시 인의동 일원에 위치하여 구미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76~109㎡로 총 907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우수한 입지,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었으며, 계약금 500만원(1차), 입주때까지 계약금 5% 납부만으로 입주민들의 부담을 대폭 낮추었을 뿐 아니라 중도금 무이자, 전 가구 발코니 확장비 무상으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구미시에는 오는 11월 17일(금)부터 19일(일) 3일간 ‘2023 구미 라면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구미 라면 축제는 경북 및 구미 관광 등 다양한 정보와 라면이 주제인 홍보·체험존, 힐링거리(포토존, 셀프라면식음존), 이색라면 식음존, 오케스트라와 축하공연, 라면 무대공연 등을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구미 인동 하늘채 디어반 2차는 동기간 견본주택 방문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라면을 증정하는 ‘하늘채 함께라면’ 이라는 이벤트(상품 소진 시까지)를 진행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구미시 인의동에 위치한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