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도 않으면서 뒹굴고 징징대고…이게 축구야?" 맥토미니의 작심 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코틀랜드 미드필더 스콧 맥토미니가 조지아의 잦은 항의와 시간 지연성 플레이를 비판했다.
17일(한국시간) 조지아 트빌릿에 위치한 보리스 파이차제 국립 경기장에서 유로2024 예선 A조 9차전을 치른 스코틀랜드가 조지아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스코틀랜드가 후반 4분 맥토미니의 동점골로 쫓아갔으나 후반 12분 조지아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이에 조지아 선수들은 맥토미니의 불필요한 행동에, 스코틀랜드 선수들은 코코라슈빌리의 과도한 반응에 항의하며 잠시 엉겨 붙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스코틀랜드 미드필더 스콧 맥토미니가 조지아의 잦은 항의와 시간 지연성 플레이를 비판했다.
17일(한국시간) 조지아 트빌릿에 위치한 보리스 파이차제 국립 경기장에서 유로2024 예선 A조 9차전을 치른 스코틀랜드가 조지아와 2-2 무승부를 거뒀다.
전반 15분 홈팀 조지아가 선제골을 넣었다. 나폴리에서 활약 중인 에이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득점으로 연결했다. 스코틀랜드가 후반 4분 맥토미니의 동점골로 쫓아갔으나 후반 12분 조지아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또 한 번 크바라츠헬리아가 골망을 흔들었다.
승기를 잡은 조지아는 두 번째 골 이후 버티기에 돌입했다. 경기 전체 점유율이 약 37%였는데, 후반 13분부터 경기 종료 시점까지는 29%까지 떨어졌다. 총 허용 슈팅 수 16회 중 7회를 막바지에 내줬다.
조급한 스코틀랜드 선수들과 시간을 보내야 하는 조지아 선수들이 충돌하는 장면도 있었다. 후반 37분 맥토미니가 돌파를 시도하자 조지아 미드필더 조르기 코코라슈빌리가 높은 태클로 저지했다. 주심이 옐로카드를 꺼내들며 반칙을 선언하자 코코라슈빌리가 맥토미니를 일으켜 세워주기 위해 다가갔다. 이때 맥토미니가 코코라슈빌리의 가슴팍을 밀었는데 코코라슈빌리가 얼굴을 부여잡고 쓰러졌다. 이에 조지아 선수들은 맥토미니의 불필요한 행동에, 스코틀랜드 선수들은 코코라슈빌리의 과도한 반응에 항의하며 잠시 엉겨 붙었다.
갈수록 패색이 짙어져 갔지만 스코틀랜드는 포기하지 않고 동점골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교체로 들어간 로렌스 샹클랜드의 헤더 슈팅이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 후 '비아플레이'와 인터뷰한 맥토미니는 코코라슈빌리의 과한 반응 등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상대는 좋은 선수들이 정말 정말 많은 팀이지만, 오늘 심판 판정에 영향을 주려는 듯한 행동들은 부끄러웠다. 축구에선 종종 이런 장면이 나오곤 한다. 냉정함을 유지해야 하는데 쉽진 않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다치지 않았는데 부상을 당한 척 하는 것에 대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 데굴데굴 구르면서 하루 종일 아기처럼 우는 건 축구가 아니다. 우리는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길 원했던 반면 상대는 심판을 많이 자극하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기대주' 엔드릭, 호나우두 제치고 역대 4번째 최연소 브라질 대표팀 데뷔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부천,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현장 판매 전용석 운영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환상 도움', 해외서도 극찬 "메시 스타일 어시스트, 음바페도 만족할 것" - 풋볼리스트(FOO
- '네이마르 없는' 브라질∙'메시 골대+풀타임' 아르헨, 나란히 월드컵 예선 첫 패 - 풋볼리스트(FOOT
- 경남 U18, 주니어 후기리그 조 2위... U15는 5위로 마감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