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인 1000만 시대, 밀란의 자연스러운 SMP로 자신감 되찾는다

2023. 11. 16. 17: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탈모· 모발업계 선두주자인 대표적인 탈모 케어 브랜드 ㈜밀란인터내쇼날(이하 밀란)이 탈모인 1000만 시대를 맞아 독보적인 음영점 기술을 통해 SMP 신사업을 런칭했다.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탈모로 고민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사회적 여건 각종 공해와 스트레스등으로 탈모는 인간이 극복하여야 할 또 하나의 숙제로 대두될 만큼 하나의 사업영역으로 확대되어 있다. 여기에 밀란은 맞춤가발 전문기업으로 각종 특허기술과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보유한 밀란이 차세대 신기술 SMP를 도입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자연스러움과 자신감을 선물하는 탈모케어 토탈 솔류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밀란인터내쇼날의 1991년 ‘밀란’(Milan)이란 브랜드 출시로, 클립(clip)과 똑딱이를 이용한 단순히 탈모부위를 숨기기 위한 가발이 전부였던 국내 가발시장에 최초로 수영하는 가발, 머리감는 가발로 국내 가발시장에 새바람을 일으켰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가발시장의 기술력과, 헤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가발을 착용한 상태에서 수영, 운동, 취침등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그 당시 가발에 대한 고정관념을 벗어난 커다란 사건이었으며, “이머리가 이렇게 변했습니다” 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3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밀란의 제품과 기술력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

밀란의 역사는 곧 국내 가발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대한민국 가발역사의 일대 혁명이라고 평가되는 초극박 NANO 기술을 이용한 NANO-SKIN을 개발하여 대한민국 가발을 전세계적인 제품으로 발전시켰다. 밀란 NANO-SKIN은 두껍고, 무겁고, 어색하기만 했던 기존 실리콘 가발을 탈피하여 가볍고, 자연스런 앞이마라인과, 통풍력이 뛰어난 특수 맞춤가발 제품으로 진화시켰다.

밀란 R&D센터 연구개발팀은 가발착용자들이 계속적으로 요구하여 왔던 Needs를 지속적으로 분석 취합하여 가발 신소재 개발을 위한 오랜 연구끝에 지속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밀란 에어스킨”을 개발하였다.

수영하는 가발, 사우나 하는 가발의 원조인 밀란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R&D 투자로 이루어 낸 최고의 성과물로 “밀란 에어스킨”을 개발 출시하여 완벽한 이마라인 연출, 2,000여개의 에어홀로 통풍성이 우수하여 쾌적한, 착용하지 않은 듯 가벼운 무게를 실현해 냈다. 실제 밀란이 발표한 신제품의 경우 영세업체들은 물론 경쟁사들까지도 그 기술을 모방하여 결국에는 표준화되어 버리는 현상이 종종 발생해 왔던 것을 보면, 밀란의 신제품개발이 결국 국내 가발제품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업임을 잘 알 수 있다.

흔히 가발은 탈모를 감추기 위해 몇몇 사람들만이 착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미 많은 인구가 가발을 착용하고 본인만의 자연스런 스타일을 꾸미고 있으며, 또한 경제활동을 하는 남성들만을 기준으로 본다면 바로 옆자리의 동료가 가발을 착용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밀란의 기술 덕택으로 더욱 자연스럽고 티가 나지 않는 제품들로 그만큼 알게 모르게 가발은 우리 옆에 다가와 있었다.

또한 밀란에서 국내최초 개발한 NANO-SKIN 특수소재에 AIR-HOLE을 만들어 자연스러움과 쾌적함을 동시에 만족시킨 밀란에어스킨(MILAN AIR SKIN)은 그 동안의 가발기술의 총 결산편이라 할 수 있다.


밀란의 에어스킨은 기존 가발이 가지고 있는 투박함과 부자연스러움을 “앞이마라인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이 되는 인체공학적으로 구현된 WAVE NANO-SKIN”으로 좀 더 가볍고, 자연스러운 가발로 개선하였고, 장기간 착용시에도 변형이 적고, 통풍력이 뛰어나 현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밀란 에어스킨은 인체공학적으로 구현된 앞이마라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일률적인 일자형 이마라인에서 벗어나 좀 더 자연스럽고 착용자의 앞이마라인을 가장 자연스럽게 재현하기 위하여 “물결형 웨이브 나노스킨”을 적용하였다. “웨이브 나노스킨”은 앞 이마라인 끝부분을 물결형 웨이브형태로 제작하여 완벽한 밀착으로 앞이마라인이 더욱 자연스러워졌다고 한다.

밀란은 맞춤가발 제작과정이 까다롭고 복잡하지만, 자연스러움을 모토로 삼아 100% 인모(자연모)만을 엄격히 선별하여 STC(Special Treatment Coating) 특수코팅공법으로 가공처리한 인모만을 사용하며. 그 결과, 기존 가발과는 차원이 다른 자연스러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모로만 제작되기에 가발로서는 어려웠던 올백, 스포츠, 투블럭 헤어스타일 연출도 가능하며, 100% 인모를 사용하므로 본인의 머리같이 각종 헤어제품(무스, 젤, 왁스등)을 사용하여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밀란은 인도네시아에 특수 맞춤가발 해외생산법인 PT.MILAN INDONESIA를 설립 운영하고 있어, 안정적인 제품생산과 품질관리로 고객만족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정적인 생산을 기반으로 제품 A/S와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국가간의 외교적 유대도 증대시키고 있다. 또한 밀란은 기업의 사회적공헌이라는 차원에서 세상에 존재하는 행복과 혜택을 미처 누리기 전에 아픔과 두려움을 먼저 알게 된 소아암 환아들에게 밀란은 건강한 웃음과 희망에 보탬이 되고자 “희망의 가발기증운동” 에 동참하고 있으며 신촌세브란스병원과 자매결연을 맺어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발구입이 어려운 환아들을 선정 정기적으로 희망의 가발을 기증하고 있는 사회공헌을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