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찬스 미스 20회, 공격수 6명 리그 12경기 1골' 맨유 공격 처참한 현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공격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다.
올 시즌 맨유 공격수 6명 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득점에 성공한 선수는 마커스 래시퍼드뿐이다.
큰 기회에서 득점 전환율이 20%로 리그에서 3번째로 낮으며, 맨유보다 낮은 순위에 있는 번리와 셰필드유나이티드는 강등권에서 허덕이고 있다.
호일룬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무려 5골을 쓸어담으며 맨유 공격의 희망으로 떠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공격이 좀처럼 풀리지 않고 있다.
맨유가 시즌 초반 부진을 어느 정도 회복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4승 1무로 해당 기간 가장 많은 승점을 쓸어담았다. 현재 리그 6위로 쳐졌던 순위를 많이 끌어올렸다. 시원한 승리는 없어도 어떻게든 1점차 승리를 가져오며 반등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그럼에도 여전히 아쉬운 점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게 득점이다. 맨유는 리그 12경기에서 13골만 넣으며 리그 최소 득점 7위에 올라있다. 상위 10개 팀 중 맨유보다 적은 득점을 기록한 팀은 없으며, 맨유는 리그 10위까지 팀 중 중 유일하게 20골 이상을 넣지 못한 팀이다.
특히 공격수들의 부진이 심각하다. 올 시즌 맨유 공격수 6명 중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득점에 성공한 선수는 마커스 래시퍼드뿐이다. 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브루누 페르난데스와 스콧 맥토미니로 각각 3골씩 넣었다. 수비진도 라파엘 바란, 빅토르 린델로프, 디오구 달로트가 1골씩 넣은 걸 고려하면 공격진의 무능을 실감할 수 있다.
공이 공격진영에 배급되지 않는다고 보기는 힘들다. 물론 큰 기회 창출을 25회 기록해 리그 11위로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이 중 득점으로 연결된 건 5번에 불과하다. 큰 기회에서 득점 전환율이 20%로 리그에서 3번째로 낮으며, 맨유보다 낮은 순위에 있는 번리와 셰필드유나이티드는 강등권에서 허덕이고 있다.
다른 지표를 살펴봐도 마찬가지다. 맨유는 슈팅 178회로 리그 5위에 오를 만큼 많은 슈팅을 시도하고 있다. 맨유보다 높은 순위에 있는 리버풀(217회), 맨체스터시티(198회), 토트넘홋스퍼(192회), 애스턴빌라(179회)는 리그에서 최소 24골 이상 넣었다. 그만큼 맨유 공격의 질이 떨어진다는 뜻이다.
선수 개개인을 살펴봐도 성적이 영 좋지 않다. 제이든 산초는 물론 안토니도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공격포인트를 1개도 쌓지 못했다. 알레한드로 가르나초는 1골, 앙토니 마르시알은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에이스였던 래시퍼드도 1골 3도움으로 아쉽다.
맨유는 장기적으로 라스무스 호일룬에게 기대를 걸고 있다. 호일룬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무려 5골을 쓸어담으며 맨유 공격의 희망으로 떠올랐다. 현재 UCL 전체 득점에서도 알바로 모라타(아틀레티코마드리드)와 함께 1위에 올라있다. 현재는 근육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고, 11월 말 복귀 예정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김민재-황희찬을 직관하라' 유럽축구 배낭여행 '축덕원정대'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도네시아까지’ U17 월드컵 아시아 강세, 한국만 합세하면 된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쟁 여파, A매치 데이에 2경기 더 하는 이스라엘 ‘바쁘다 바빠’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K리그 챔피언 도전' 수원FC 위민, 인천현대제철과 챔피언결정전 진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천해원중, SK텔레콤 미들스타리그 2023 첫 우승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후반 정말 잘 싸웠는데…변성환호, 프랑스에 0-1 석패 ‘2연패 탈락 위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