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산청군수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산청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승화 산청군수가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고사장을 찾아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
산청지역에서는 산청고등학교 시험장에서 199명의 수험생이 시험을 치렀다.
특히 이승화 군수는 산청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등 선전을 기원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조성한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장소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체육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승화 산청군수가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고사장을 찾아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
산청지역에서는 산청고등학교 시험장에서 199명의 수험생이 시험을 치렀다.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되고 치러지는 올해 수능은 확진자도 일반 수험생들과 마찬가지로 같은 교실에서 응시했다.
또 비교적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수험생들을 향한 응원과 격려가 이어졌다.
산청군은 ‘누구보다 빛날 너의 미래를 응원해,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라는 메시지를 담은 응원 현수막을 지역 내 고등학교 등 6곳에 설치하고 수험생을 격려했다.
이와 함께 듣기평가 시간 시험장 주변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경적 금지와 서행운전 현수막을 게시하고 주변 마을과 유관기관에 방송 자제, 공사 중지도 요청했다.
특히 이승화 군수는 산청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등 선전을 기원했다.
이승화 군수는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수험생들이 소망하던 꿈을 이루길 진심으로 응원한다”며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좋은 결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청군, 오부면 파크골프장 개장
산청군은 15일 오후 오부면 파크골프장 개장식을 가졌다.
오부면 일물리에 위치하고 있는 파크골프장은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6340㎡ 규모 9홀 코스로 조성됐다.
산청군은 이번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의 생활체육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조성한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장소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체육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입점 업체 점검
산청군은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산엔청쇼핑몰 입점 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점검은 제품 제조·가공 과정을 확인하고 업체 애로사항을 청취, 고객 목소리를 전달하는 등을 위해 추진된다.
특히 산엔청쇼핑몰을 믿고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 관계자는 “산엔청쇼핑몰을 아껴주는 소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업체와 긴밀한 유대로 더 나은 쇼핑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평통 산청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교육 실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산청군협의회(회장 주의식)는 15일 산청중학교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육’을 실시했다.
산청중학교 학생 100명과 교사,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통일부 국립교육원 통일교육위원 김보관 강사의 ‘올바른 북한과 통일 문제의 이해와 우리의 자세’ 교육이 이뤄졌다.
주의식 회장은 “이번 교육이 대한민국 성공의 역사, 통일비전, 통일준비를 공유해 청소년의 긍정적 역사관과 통일의식 고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극단 큰들, 마당극 효자전 공연 개최
극단 큰들은 17일 오후 2시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마당극 공연을 펼친다.
2023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일환으로 산청문화예술회관 상주예술단체 세 번째 레퍼토리로 마련된 이번 공연에서는 ‘효자전’이 열린다.
마당극 효자전은 지난 2009년 산청 지리산과 산청 약초를 스토리텔링해 만든 작품이다.
병든 어머니를 모시고 살아가는 두 아들 갑동이와 귀남이의 이야기로 가족의 소중함과 효(孝)의 진정한 의미를 마당극 특유의 익살로 재미나게 풀어낸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