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BC카드 공동 '지역 수산물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금융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BC카드와 공동으로 '지역 수산물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수산물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진행에 앞서 지난 13일 마산어시장에서 '수산물 소비 촉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BNK경남은행이 지역 주요기관에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을 지원했다.
또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에 탑재된 '악성 앱 탐지 솔루션'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며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교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BC카드와 공동으로 '지역 수산물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수산물 소비 촉진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 또는 페이북앱에서 마이태그한 후 경남BC카드를 이용해 마산어시장과 용원어시장에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마이태그한 후 경남BC카드를 등록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2만원 이상 결제하면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 최대 할인 한도는 1회당 3만원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각각 2회씩 총 4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수산물 전통시장 활성화 이벤트 진행에 앞서 지난 13일 마산어시장에서 ‘수산물 소비 촉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BNK부산은행, 부산시와 영어친화 금융서비스 활성화 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5일 부산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와 영어하기 편한 도시 조성을 위한 ‘영어친화 금융서비스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영어친화 지점 지정 및 외국인 우선창구를 설치하고, 부산시는 금융서비스 홍보 및 행정적 지원으로 외국인의 거주환경을 개선한다.
우선 부산은행은 △본점 영업부 △해운대금융센터 △광안동금융센터 등 3개 영업점을 영어친화 지점으로 시범 지정한다.
영어친화 지점에서는 외국인 우선창구를 설치하고 영어능통직원을 선발·배치해 영어친화 금융서비스를 내년 1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입·출금, 외환, 카드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영어로 제공함으로써 한국어에 서툰 외국인의 금융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외국유학생이 많은 대학가, 외국인 노동자 밀집지역 등을 대상으로 영어친화 지점을 확대하고 은행 작성 서류 및 모바일뱅킹 외국어버전 업그레이드를 할 계획이다.
방성빈 은행장은 "부산이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벌 허브 도시가 되기 위한 ‘영어하기 편한 도시’ 조성에 지역 대표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 지원
BNK경남은행이 지역 주요기관에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을 지원했다.
친절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은 고객만족을 뜻하는 CS교육과 보이스피싱 예방을 주제로 하는 금융교육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요기관에 무료로 제공된다.
금융소비자보호부 고객만족(CS) 전문강사와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전문강사가 지역 주요기관을 방문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체험과 함께 흥미를 끌 수 있는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또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에 탑재된 '악성 앱 탐지 솔루션' 사용방법 등을 알려주며 보이스피싱 등 전자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교육했다.
친절 향상 및 보이스피싱 예방 콜라보 교육은 한국외식업중앙회 함안군지부(3회), 로만시스(1회), 울산시설공단(1회), 대한중천산업(1회)에서 진행됐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동덕여대 시위, 피해금액 최대 54억원…총동문회 “우려와 개탄”
- 선율에 실려 온 추억…넥슨, 30주년 기념 오케스트라 공연 [지스타]
- 기름값 5주 연속 상승세…월말 되야 떨어진다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