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모니터단’ 단원 공개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8일까지 주요 정책 및 건강보험제도 관련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고자 '제11기 건강보험모니터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니터단원은 2년 동안 선정된 지역에서 공단에서 추진하는 정책 및 제도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현장간담회를 통해 공단 정책과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8일까지 주요 정책 및 건강보험제도 관련 국민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고자 ‘제11기 건강보험모니터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니터단원은 건강보험 정책에 관심 있는 만 20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별로 전국에서 총 1000명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선정기준에 따라 지역별, 연령별, 직업별로 분산해 모집한다. 모니터단원은 2년 동안 선정된 지역에서 공단에서 추진하는 정책 및 제도 등에 대한 모니터링과 현장간담회를 통해 공단 정책과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은 공단 대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후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최종 선정결과는 내달 중에 공단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명수 합참의장 후보자, '서해 피격사건' 수색 상황서도 '골프'쳤다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반도체 재고자산, 삼성 늘고 하이닉스 줄었다
- '건방진 놈' 송영길에 류호정 "인간 덜 된 것 아닌가"
- "3만원 고기값 갑질 모녀, 1400만원 배상 1000만원 벌금 확정"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