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청주 지역 학생모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지난 11월 9일 청주에서 충북 지역학생 모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임에서 충북지역 학생 10명은 자체 독서 세미나와 동료 상담 진행에 대한 공유, 학과 수업에 대한 토론, 뇌기반 감정코칭 및 상담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지난 11월 9일 청주에서 충북 지역학생 모임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모임에서 충북지역 학생 10명은 자체 독서 세미나와 동료 상담 진행에 대한 공유, 학과 수업에 대한 토론, 뇌기반 감정코칭 및 상담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 학생모임에 참여한 학생회장 남다인씨는 “사이버대학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에서 선후배가 함께 할 수 있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가족과 직장 관계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어 유익하다” 며,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이해하게 되면서 참여자들의 갈등이 줄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른 참여자들 또한 그 동안 일방적인 소통을 했다면 다른 사람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게 됐고 제2의 직업으로 상담사를 준비하기 위해 자격증 준비를 함께 할 수 있어 유익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지역 학생 모임은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며 서울, 광주·전남, 대구, 부산·울산·경남, 인천·경기 지역 모임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상담 및 코칭의 이론적 학습에 그치지 않고, 직접 상담과 코칭을 진행해 사례 분석을 토의할 수 있는 동료 상담반과 청소년 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현장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정규과정은 물론, 상담세미나, 수용전념치료, 심리 관련 독서 세미니 등 줌 화상 강의, 명상동아리 활동과 지역별 학생모임, 상담 관련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반 등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 창업 및 강사 활동을 지원하며, 이미 창업하고 현장에서 활동하는 졸업생 및 학과 교수진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통해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4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오는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레전드’ 이다빈의 희망 “버추얼 태권도, e스포츠이자 하나의 게임 됐으면” [쿠키인터뷰]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한미일 정상, ‘3국 협력 사무국’ 출범 결정…“인태 지역 평화 위해 필수”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김기현 “침몰하는 이재명호, 이제는 배를 버려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