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바이오로직스, 한국폴리텍대학 ‘롯데바이오 아카데미반’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잠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공동 운영하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아카데미반' 교과과정을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학생들에게 현장맞춤형 교육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생산인력으로 채용을 우선하는 등 산학협력 기회 확대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며 "롯데반을 통해 자사가 지닌 바이오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는 우수 인력을 육성하는 등 시너지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잠실 롯데호텔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공동 운영하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아카데미반’ 교과과정을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아카데미반(롯데반)’에 관심이 있는 진학 희망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이날 설명회를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참가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반은 바이오 실무 인재 양성을 위해 롯데바이오로직스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바이오 인재 교육 프로그램이다.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실무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이다.
내년 3월 처음 운영되는 롯데반은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바이오배양공정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2024년도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우선으로 선발하고, 영어우수자를 우대한다. 교과과정은 생산, QC/QA, GMP, Validation 등 바이오 핵심 이론 및 실습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운영되며, 전 학기에 걸친 체계적인 영어 집중 프로그램도 함께 개설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롯데바이오로직스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학생들에게 현장맞춤형 교육과 인턴십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생산인력으로 채용을 우선하는 등 산학협력 기회 확대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며 “롯데반을 통해 자사가 지닌 바이오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회사는 우수 인력을 육성하는 등 시너지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명수 합참의장 후보자, '서해 피격사건' 수색 상황서도 '골프'쳤다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반도체 재고자산, 삼성 늘고 하이닉스 줄었다
- '건방진 놈' 송영길에 류호정 "인간 덜 된 것 아닌가"
- "3만원 고기값 갑질 모녀, 1400만원 배상 1000만원 벌금 확정"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